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지메일] exe,zip등 첨부파일을 마음껏 전송하세요

by 빨간꿈 2013. 10. 29.


[지메일] exe,zip등 첨부파일을 마음껏 전송하세요 


구글 지메일의 가장 큰 단점 2가지를 꼽아보자면 수신확인이 불가능하다는 것과 파일을 첨부하는데 제약이 많다는 것입니다. 사실 네이버,다음 메일만 하더라도 무려 2G의 대용량 첨부파일 전송, 자사의 클라우드 연동 첨부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에 아무래도 국내사용자들에게 지메일은 그리 반가운 서비스라 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로는 지메일이 가진 강력한 보안기능과 필터링 기능만으로도 위 단점이 보완되기에 주메일을 지메일로, 보조메일을 네이버와 다음으로 활용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위에 적어드린 지메일의 단점 또한 사실 커버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메일의 첨부파일 전송 규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EXE,BAT 등의 실행파일은 첨부가 불가능하며 이것들의 압축된 형태도 불가능합니다. 또한, 압축파일 속에 압축파일이 존재하거나 비밀번호로 보호된 압축파일은 전송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지메일 첨부파일은 기본적으로 25MB 까지만 지원합니다. 국내서비스 업체의 첨부파일 용량과 비교해볼때 굉장히 황당한 수준이기도 합니다.


# 개인적으로 더블압축 및 보호화된 압축을 지메일로 몇 차례 전송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것이 지메일 정책상의 변화인지 다른 조건때문인지 분석하고 있는데 특별히 변경사항이 없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gmail



아래와같이 exe 실행파일을 포함한 zip파일을 지메일로 전송해보겠습니다.  





첨부전송을 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보안상의 이유로 메일 전송이 불가능하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리는 팁이 바로 지메일 첨부파일의 확장자 제약, 용량 제약을 벗어나는 방법으로 바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히 플러그인을 추가하는 것만으로 구글 드라이브는 물론, 박스, 드롭박스, 에버노트 내 계정의 모든 클라우드 용량이 허용하는 한도내에서 첨부파일을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가장 간편하고 편리한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구글메일



사실 다른 클라우드는 해당 계정에서 파일을 끌어오는 방식입니다만, 구글 드라이브는 자사서비스인까닭에 메일을 작성함과 동시에 구글드라이브로 파일을 업로드하고 그대로 첨부파일로 끌어올 수 있습니다. 


지메일활용



메일작성시 첨부파일을 본문에 삽입하지 말고 하단의 '드라이브에서 파일 삽입'을 클릭해줍니다. 



지메일첨부



드라이브에 파일업로드 창이 나오면  10G까지 원하는 첨부파일을 업로드하거나 기존에 파일이 올려져 있다면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드라이브에서 가져온 첨부파일은 본문에 링크형식으로 제공되기에 구글 지메일 용량도 차지하지 않을 뿐더러, 내가 원하는 시점에 첨부파일을 드라브에서 삭제함으로써 첨부파일 유효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서 EXE파일과 실행파일이 포함된 ZIP파일을 지메일로 전송하였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구글클라우드를 통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사실 첨부파일을 보내는 다양한 방법 중의 한가지였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첨부파일을 전송하는 법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지메일 첨부파일을 자유롭게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지메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