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네이버주소록을 지메일주소록으로 가져오기

by 빨간꿈 2013. 9. 24.

네이버주소록을 구글주소록으로 가져오기



지메일 그리고 구글을 충분히 활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구글 주소록도 말끔하게 세팅을 해놓으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주소록을 구글주소록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연락처를 따오는 방법도 가능하지만 네이버주소록에서 휴대폰연락처 가져오기가 나름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기때문에 대부분 네이버주소록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본인 역시도 기존 헨드폰주소록을 네이버주소록으로 가져와서 이용중인데요. 이렇게 네이버주소록의 연락처 역시 클릭 몇 번 만으로 구글 주소록으로 이동시킬 수 있답니다. 



우선 네이버주소록에 접속한 후 '연락처 내보내기' 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파일형식을 'Vcard' 형식으로 체크한 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파일로 저장합니다. 


# 항목은 보통 이름,전화번호,이메일 정도면 됩니다만, 추가적으로 회사,부서,직책,메모 등 모든영역도 가져오기가 가능하며 대상 역시 그룹별로 또는 전체선택 전부 가능하며 어떤 방식으로도 구글 주소록으로 가져오는데 제약이 없습니다. Vcard형식 자체가 애플 및 구글에서 지원하는 표준규격인데 고맙게도 네이버가 이러한 규격을 완벽히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내컴퓨터로 Vcard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확장자는 vcf이며 아웃룩으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글 주소록에서 '주소록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웹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져오지 않고 Vcard로 가져올 것이므로 '파일선택'을 클릭합니다. 파일이 선택된 후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네이버주소록이 구글 주소록으로 완벽히 이동되었을 겁니다^^ 




# 참고로 연락처 가져오기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셀로 열람가능한 CSV 규격도 지원합니다. 네이버에서는 Vcard를 지원하지만 그렇지 않을경우 보통의 업체들이 CSV를 지원하게되는데 규칙이 매우 간단하니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CSV로도 연락처를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불러온 주소록은 아래와같이 주소록에서 이름 또는 이메일, 휴대번호 등으로 언제든지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주고받은 메일검색, 즉시 이메일전송은 물론 행아웃 화상채팅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글캘린더와 함께 사용한다면 내 일정을 또는 주소록 친구의 일정을 공유받거나 친구의 생일을 캘린더에 표시하는 것도 전부 가능하며 구글플러스 사용자라면 프로필확인 및 서클추가 등도 간편히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차, 구글 주소록 역시 구글의 다른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자동 동기화 항목이므로 등록과 동시에 서버에 저장이 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