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캘린더] 구글 캘린더에 대한민국 기념일 표시하기

by 빨간꿈 2013. 11. 4.


구글 캘린더에 대한민국 기념일 표시하기 







오늘은 구글 캘린더에 대한민국 기념일을 표시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캘린더는 기본적으로 대한민국 기념일 캘린더를 제공해주고 있으므로 간단히 달력을 검색한 후 추가만 하시면 끝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10월3일 개천절, 10월 9일 한글날 같이 대한민국 공휴일이 캘린더에 자동으로 표시가 됩니다.



구글캘린더



추가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 캘린더 항목에서 "다른 캘린더" 를 선택하신 다음에 "재미있는 캘린더 검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calendar





재미있는 캘린더가 몇 가지 나오는데 여기서 아래로 "대한민국 기념일" 캘린더가 있습니다. 

 

google캘린더



미리보기를 클릭해보면 대한민국 기념일만 달력에 표시됩니다. 달력 추가하기를 눌러주시면 내 캘린더 목록으로 즉시 표시됩니다. 어떤가요 참 쉽죠?




최근 네이버 달력이 엄청난 서비스와 기능으로 무장을 하고 있는 걸 보고있노라면 워낙에 충실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 캘린더 임에도 불구하고 조금은 뒤쳐지는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 본인은 아직까지도 여러가지 구글 서비스와 병행하여 활용하고 특히 아이폰 포켓인포먼트와 100%연동 된다는 까닭에 일단 불만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데 하루 빨리 구글캘린더도 개편을 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특히 디자인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