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나만의 구글 플러스 주소 만들기, 맞춤URL 빨리 신청하세요

by 빨간꿈 2013. 11. 2.


나만의 구글 플러스 주소 만들기, 맞춤URL 빨리 신청하세요 



드디어 구글 플러스의 개인 URL 주소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기존에 구글 플러스의 주소는 도대체가 알 수도 없는 긴 숫자조합이라서 과연 이게 뭔가 싶었는데 역 구글에서 개인 이름 또는 아이디로 URL을 생성하게 준비하고 있었네요. 구글 플러스 계정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아보셨을 겁니다. 






헉...그런데 이게 뭔가요?! 나만의 구글 플러스 주소라고 알려준 URL이 아래와 같습니다. 도대체가 이 주소를 쓰라고 알려준건지 참 황당했습니다만, 설마설마 하고 아래 "URL가져오기" 를 클릭해봅니다. 





오호라... 기본적으로 아래 화면처럼 내 이름과 아이디를 조합한 3개의 주소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구그를러스 주소를 외우기 힘들뿐더러,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수많은 블러거들은 물론 공통의 소셜계정 아이디를 소유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는 전혀 유용하지 못합니다. 역시 구글은 또다른 장치를 마련해놓았습니다. 아래 "다른 URL을 요청하세요." 기능입니다. 




드디어 내가 원하는 아이디로 구글 플러스 주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 입력칸에서 내가 원하는 닉네임 또는 구글 플러스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 최초 reddreams 로 입력을 했으나 누군가가 이미 신청한 모양입니다. 그래서 나름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제 구글 플러스 계정인 reddreams85로 신청하였습니다. 예측해보건데, 실제 구글 계정 아이디 혹 사용자의 블로그는 물론 소셜계정  아이디 등 활동내역을 점검한 후 신청한 아이디가 사용자와 무관하다고 한다면 요청한 URL이 허용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드디어 내가 원하는 아이디로 구글 플러스 URL 요청이 접수되었습니다. 이제 이 요청내용이 승인된다면 내 구글 플러스 URL을 간단하게 알려줄 수 있을 것이며 이로 인해 소셜아이디들을 동일한 닉네임으로 통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요청이 제출되서 검토 단계에 진입합니다. 제 실 구글계정으로 요청했으며 나름 블로그 및 다른 소셜계정들과 동일한 닉네임이기에 이 점이 충분히 인정되어 해당 URL이 승인될 듯 합니다. 





구글 플러스 이용자 분들, SNS활동을 즐겨하시는 분들, 개인 블로그의 소셜영역을 갖고자 하는 분들은 본인의 아이디를 타인이 생성하기 전에 하루빨리 원하는 아이디로 구글플러스 URL을 확보해놓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