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네이트온 설치와 활용 - 불필요한 추가 소프트웨어, 광고창 제거하기

by 빨간꿈 2013. 11. 3.


네이트온 설치와 활용 - 불필요한 추가 소프트웨어, 광고창 제거하기





네이트온 다들 많이 사용하시나요? 최근 5.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사용자들이 많이빠졌긴 했습니다만, 어쩔수없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아직 상당한 듯 합니다. 본인 역시도 업무용도로 기존 4.1 버전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네이트온이 재정이 부족한지 상업광고와 추가설치프로그램을 엄청나게 붙여넣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설치에서 사용상에 불필요한 소프트웨어와 광고창을 빼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트온 설치 단계인데요. 설치 창이 나오면 아래와 같이 "네이트 주소창 검색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가 나옵니다. 네이트온 주소창 검색쓰시는 분들 전혀 보질 못했습니다. 확장플러그인,툴바 가 많으면 당연히 익스플로러가 느려지고 오류 가능성이 늘어나게 됩니다. 과감하게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네이트온



다음 단계는 조금 과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구성요소중에서 정말 필요한 것은 "네이트온" 하나 뿐입니다. 특별히 원도우 시작시 자동실행하실 분은은 아래 "네이트온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을 체크해주시면 되겠고 나머지 항목은 전부 체크해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네이트를 시작페이지로 하고싶은 분들이나 서치세이프를 이용하실 분들도 분명 있겠지만 실제 네이트온 사용자 중에서 1%나 될까요?)


NATEON



이제 네이트온이 설치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네이트온 실행시 팝업광고도 뜨고 프로그램 좌측으로 필요없는 광고메뉴들이 덕지덕지 붙어있습니다. 제거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네이트온 환경설정에서 로그인시 보기 설정 "모두 보지 않기" 메인화면 "뉴스보기" 체크해제, 탭서비스 "탭보지않기" 를 전부 선택해제해줍니다. (위에 말씀드린 대로, 물론 사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설정을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온광고



이제 아래와 같이 좌측 탭메뉴가 빠졌고, 로그인시 광고창이 특별히 뜨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단 광고배너는 제거가 불가능하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깔끔한 성격이라 이모티콘도 다 빼고 그룹별로 온라인 사용자만 보이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네이트온5.0



사실 PC에 설치되는 대부분의 프로그램들 또는 웹사이트들은 위와 같이 불필요한 소프트웨어들을 강제로 껴놓고, 광고창도 노출되도록 해놓았습니다. 무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어쩔수없이 광고를 통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전부 이해합니다만, 아직도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이런 것들을 전혀 모른체 엉뚱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원치않는 불필요한 광고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도적이진 않았지만 오늘은 네이트온을 통해 그 실태를 확인해보고 대응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보다 많은 분들이 PC와 인터넷을 현명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