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푸바(Fooba2000) - 가볍고 강력한 무료 음악재생 프로그램

by 빨간꿈 2013. 9. 25.


가볍고 강력한 무료 음악재생 프로그램 푸바(Fooba2000) 


집에서나 회사에서나 PC사용이 하루의 대부분이며 영상,오디오 작업을 하지 않을 경우 어김없이 음악과 함께 합니다. 그동안 곰플레이어,알송,멜론, 아이튠즈, 윈엠프 등 여러가지 플레이어를 이용했었는데 지금은 오직 FOOBA2000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푸바가 나온지는 오래되었는데  고음질 음악 재생 지원 및 무거운 플레이어들로 인해 최근에서야 많은 분들이 점점 더 관심을 가지는 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본인 역시 예전에 존재는 알고 있었다가 투박한 디자인과 복잡한 사용방법으로 인해 포기했다가 올해초부터 사운드카드를 알아보던 차에 플레이어만으로 음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스킨도 여러가지로 변경하고 설정도 바꿔가면서 푸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푸바 2000은 

1. 프로그램이 매우 가볍고 빠릅니다. 

2. APE,FLAC등 무손실 음원을 완벽히 지원합니다. 

3. 스킨,테마,폰트,UI 등 모든 것을 사용자 마음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4. 가사,앨범표지,태그변경,포맷변환 등의 추가서비스를 완벽히 지원합니다. 

5. wasapi, asio, 업샘플링,32비트 출력 등 전문가 수준의음원재생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푸바2000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foobar2000.org


#푸바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플러그인,포럼 등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푸바2000 입니다. 기존 테마(HiFoo)를 활용하여 푸바2000의 완벽한 음원재생을 위한 세팅 및 개인커스터마이징을 완료하였습니다. 보통 wasapi 세팅으로 음악을 듣는데 확실히 wasapi설정만으로도 보다 깨끗하고 맑은 음악을 들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wasapi드라이버는 윈도우7부터 기본지원하며 간단히 말하자면 음악재생시 음성데이터의 경로를  단축시켜주는 것입니다. 그만큼 신호의 왜곡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는 것 입니다.) 


또한, 본 테마에서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wave형식의 재생표시바 입니다. 물론, 태그관리 및 가사지원,앨범표지,파일변환,키보드 단축키 세팅 등 푸바의 필수기능들도 전부 포함되어있습니다. 



가사는 위화면처럼 플레이어 외부에 별도로 원하는 형식과 폰트,색상으로 꾸밀수도 있으며 플레이어 내부에서도 가사영역에서 자동 스크롤로 적용됩니다. (알송가사를 완벽히 지원합니다.)



아래는 미니모드입니다. CD케이스형식의 플레이어에 앨범표지가 노출되기에 너무나 깔끔합니다. 작업표시줄로는 간단히 음악을 제어할 수 있는 콘트롤러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푸바2000를 사용하고 싶은데 너무 복잡하고 어렵다고요?  테마설정,스킨세팅 아무것도 필요없습니다. 단 1분이면 제가 사용하는 테마 그대로 완벽하게 푸바2000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회사PC와 노트북에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단, 윈도우7에서만 정상작동하며 푸바를 기본 음악재생 플레이어로 지정하실 경우에만 아래내용을 따라해주세요. (xp의 경우 wasapi드라이버가 별도로 제공되지 않고 본 테마적용을 위한 패치가 필요합니다. 혹시라도 xp에서 위 테마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댓글남겨주시면 패치 및 적용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위 푸바 정식 1.2.5버전(무료)을 다운로드 하신 후 pc에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시 Standard 형식과 Portable 형식이 지원됩니다만, 무조건 Standard형식으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2. fooba2000을 실행시키면 푸바 기본 플레이어가 나옵니다. (이것만 봐도 왜 다들 푸바를 멀리하는지 아실 겁니다 ㅎㅎ)


3. file - Preferences - Shell Intergration > Manage file type associations 를 클릭합니다. 


4. 기본 음악파일을 fooba2000으로 연결합니다. 


# 본 작업을 하는 이유는 위 테마를 한방에 적용시키기 위해서 설정이 적용된 포터블 버전의 파일들을 덮어씌울 것인데 포터블 버전에서는 파일연결 기능이(manage file type) 제공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푸바를 정식으로 설치하셨다면 아래 링크로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푸바가 설치된 C:\Program Files (x86)\foobar2000 경로로 그대로 덮어씌워줍니다. 푸바2000의 설치 및 테마,스킨,플러그인 적용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오늘 설치한 푸바2000을 즐기기 위한 필수 팁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http://www.mediafire.com/download/81ivoil1g1rsdh2/foobar2000(used).rar


# 첨부파일용량은 약 65M 입니다 압축을 푸시고 파일을 위 경로로 덮어씌우고 fooba2000을 실행시키면 본 포스팅의 플레이어가 구동됩니다. 



<11월01일 추가>

위 방법은 본인이 각기 다른 PC 3대에서 위 작업내용 그대로 실행해본 후 포스팅한 내용이며 이미 약 500명이 다운로드 받아주서 사용해주신 상황이라 완벽하다 생각되나 일부 오류코드가 발생되는 분들이 존재하는 듯 하여 현시점에서는 100% 완벽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기 어려운 상황임을 말씀드립니다. 이 경우 최초 설치과정에 오류, 버젼이 다른 파일의 설치, 덮어쓰기 과정에서 일부파일 누락 등의 원이 존재할 수 있으니 2~3회 정도 다시 덮어써보시거나 삭제 후 재작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