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winmail opener - winmail.dat 파일을 PC에서 열어보기

by 빨간꿈 2013. 10. 2.

winmail.dat 파일을 아웃룩없이 PC에서 열어보기



업무용 이메일을 받아볼 경우 간혹가다 첨부파일이 WINMAIL.DAT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WINMAIL.DAT 는 MS 아웃룩에서 특정규격의 메일을 발송하거나 수신메일서버에서 MS 아웃룩 메일을 인식하지 못할 경우 발생합니다. 즉, 아웃룩은 본문과 첨부파일을 분리하게 되는데 이러한 분리된 내역을 WINMAIL.DAT라는 하나의 파일로 압축하게 되며 수신측의 웹메일에서 아웃룩 모듈이 없을 경우 아웃룩에서 보내준 본문과 첨부파일의 내용을 WINMAIL.DAT라는 첨부파일로 던져주게 되는 것입니다.



수신측의 이메일 서버에 아웃룩 모듈을 설치하면 메일을 가져올때 WINMAIL.DAT를 본문과 첨부파일등으로 나누는 작업을 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메일서버에 모듈을 설치하는 일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가장좋은 해결방법은 MS 아웃룩 사용자가 메일을 발송할 때 아웃룩 모듈없이도 메일을 열람할 수 있도록 보내는 것 입니다. 아웃룩사용자와 아웃룩 비사용자들을 분리해서 관리하거나,  WINMAIL.DAT로 발송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메일양식을 서식을 지정하지 않고 HTML,TXT 등으로 발송처리하는 방법,  첨부파일 포함시 외부링크를 활용하는 방법 등이 있겠습니다.



winmail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미 WINMAIL.DAT 를 받았을 경우 참 난감하실 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으로 아주 편안히 pc에서  WINMAIL.DAT 파일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winmail opener 다운로드 



wmopener.exe

# 본 프로그램은 무설치 프리버전으로 다운로드 후 즉각 실행됩니다. 아래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유용한 무료 프로그램들이 많으니 한번씩 방문해보세요^^  

[제작사 홈페이지: http://www.eolsoft.com]



아래와 같이 특정 웹메일에서 MS아웃룩 사용자로부터 메일을 전달받았습니다. 역시나 본 웹메일 계정은 아웃룩 모듈이 없어서 winmail.dat라는 첨부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열람도 안되고 pc로 다운로드 해도 그 어떤 프로그램으로도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winmail



위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오픈합니다. 


wm opener


open file... 을 클릭한 후 다운로드 된 winmail.dat 파일을 열어줍니다.


winmail opener



프로그램이 열리고 좌측으로는 메일 본문과 우측으로 첨부파일이 정상적으로 노출됩니다. 물론, 첨부파일 다운로드도 doc문서로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winmail.da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