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티스토리 블로그에 Addthis SNS공유버튼 달기

by 빨간꿈 2013. 10. 1.



지난 시간에 블로그에 SNS공유버튼넣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그 당시 ADDTHIS보다 살짝 더 적용하기 쉬웠던 SHARETHIS를 이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약 2달정도 사용해본 결과, SHARETHIS 자체의 공유기능은 분명 나쁘지 않지만 분석 서비스가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어떤 게시글이 어떤 SNS 매체를 통해 공유되고 얼마나 공유되고 클릭백 회수가 어떤지 제대로 제공이 안되더라구요. 특히 SHARETHIS사이트가 한글을 불안전하게 지원해서 이참에 ADDTHIS로 변경하였습니다. 





addthis



먼저 addthis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Addthis 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addthis.com


get the code > share buttons 으로 이동합니다. 



사용방법은 무지간단합니다. 좌측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한 후 중앙 버튼선택에서 원하는 공유서비스 업체를 선택해서 내입맛대로 꾸미면 됩니다. 본인은 포스팅 영역에 가로로 길게 한 10개정도 주요 SNS업체를 선정하였습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하단에 노출되는 스크립트를 블로그에 원하는 위치로 그저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 SHARETHIS의 경우 SPAN을 사용하여 HEAD 와 BODY 에 각각 스크립트를 삽입해야했으나 ADDTHIS는 A 태그를 사용해서 헤더로 추가되는 명령어가 없기에 적용방법이 더욱 간편합니다.   


addtish_snsshare



위에 복사한 코드는 태그를 어느정도 보실 수 있다면 충분히 수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본인은 사이즈를 맞추기 위해 ADDTHIS아이콘 우측으로 보이는 플러스 버튼을 빼버렸습니다. 또한, 포스팅 상단 구글광고창 아래에 좌측으로는 다음뷰, 다음뷰추천이미지를 넣고 우측으로는 PF저장 및 인쇄버튼을 적용해두고자 테이블을 생성해서 적절히 위치를 맞추었습니다.  

addtish_snsshare



적용된 화면입니다. 기존에 SHARETHIS와 분명 큰 변동은 없지만 ADDTHIS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분석 서비스는 보다 막강합니다. 간간히 분석결과를 보면서 SNS 동향도 살피고 내 포스팅 인기도도 점검해봐야겠습니다. 블로그에 SNS 공유버튼을 달고자 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addtish_snsshar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