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FlagCounter로 내블로그 국가별 방문자 확인하기

by 빨간꿈 2013. 8. 30.



FlagCounter로 내블로그 국가별 방문자 확인하기 



이따금씩 블로그나 카페를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방문자들의 국가와 방문자수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해서 나름대로 국가가 표시되기는 하지만 조금 빈약한 감도있고 사실 구글 번역기도 설치한 까닭에 조금 더 전문적으로 분석을 해보고자 플래그카운터를 설치해보았습니다. 설치방법은 간단히 소스코드받고 적용하면 끝납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flagcounter 만들기

http://s03.flagcounter.com



설치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국가별 국기가 표현되는 Top Countries 와 국가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Mini Counter 가 있는데 저는 괜히 복잡한게 싫어서 미니 사이즈로, 방문객수만 노출되도록 설정했습니다. 필요에 따라 국기를 표시할 것인지, 몇개나 표시할 것인지, 방문자를 표시할 것인지, 색상까지 자유롭게 선택한 후 Get Your Flag Counter 를 클릭합니다. 





소스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Code for websites 에 만들어진 소스코드를 원하는 위치에 적용시키면 됩니다. 




본인은 블로그 최하단에 설치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위치를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적용해놓은 모습입니다. 설치하고 하루뒤에 캡쳐한 화면인데 페이지뷰가 2,945라고 나오는 군요. 이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내 블로그에 방문한 국가와 방문자수를 알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에서 설치된 flag counter 를 클릭해보았습니다. 아래 캡쳐화면처럼 국가별 방문률과 방문시간, 방문자 수가 바로바로 노출됩니다. 일본에서 어쩐일로 제 블로그에 들어왔을까요^^? 재밌는 것은 국가는 물론, 국가별 주요 지역정보까지 되어 있으며 하나둘 접속할때마다 기록이 쌓이므로 오늘은 일본에서 몇명이나 방문했나, 오늘은 뉴욕에서 몇명이 방문했나, 터키에서 내 블로그에 방문한 가장 마지막 일은 언제인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국가 내 지역정보는 pro버전에서 전부 제공하고 일반 사용자들은 미국,캐나다 등 몇개 국가의 지역만 제공됩니다. 




# TIP 


추가로, 위 소스코드 생성단계에서 아래와 같이 Flag Counter에 등록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물론, Skip을 눌러도 소스코드를 생성하고 이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지만 본인은 뭔 특별한 기능을 제공해주나 하고 등록해보았습니다. 가볍게 이메일 주소를 적고 Continue를 클릭합니다.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보니깐 플래그 카운터의 제 비밀번호가 생성이 되었네요. 적혀진 주소로 방문을 해보니 뭔가 관리 툴이 보입니다. 




소스코드 재생성, 플래그 카운터를 초기화해주는 메뉴, 보호모드등이 있는데 프로버전에서만 제공하는 지역정보가 뚤리는 것도 아니고 사실 그리 큰 쓸모는 없어보입니다^^; 




오늘은 내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자수와 국가를 표시해주는 flagcounter 설치와 관리법을 알아보았습니다. 5분만에 적용해놓은 것치고는 유용하게 활용될 듯 합니다. 몇 일 후에 플래그 카운터 분석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