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ADDTHIS SNS공유버튼 분석 - sharethis & addthis

by 빨간꿈 2013. 8. 12.


ADDTHIS SNS공유버튼 분석 - sharethis & addthis





약 한달전부터 블로그에 SNS공유 버튼을 달아두었는데요.. 나름대로 SNS를 통한 유입이 발생해서 좀 더 본격적으로 깔끔하게 달아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제 블로그 본문에 한줄로 나열되어 있는 SHARETHIS에 대한 통계를 열어보니 나름 조회,공유수에 대한 카운팅은 가능하지만 세부이력은 올바르게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addthis 서비스 분석결과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addthis 역시 특별한 회원가입은 필요없이 본인의 sns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블로그를 등록하고 sns공유버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오늘 확인할 메뉴는 로그인 후 나타나는 analytics 항목입니다. 


daily addthis activity 입니다. 약 2주동안 addthis를 통해 공유된 이력을 보여주는데요 클릭이나 팔로우는 없지만 shares 즉, addtish를 통한 공유가 20번이나 이루어졌습니다. 





top content 입니다. 즉, share가 이루어진 상위 포스팅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sharethis사이트는 세부이력이 한글로 제공되지 않는데 비해 addthis는 사이트자체가 한글지원이 너무나 완벽하며 분석내용 및 항목 구성도 한눈에 보기 편하게 깔끔합니다. 



단순히 share 회수보다 중요한개 sns 매체입니다. 트위터로 11번, 구글+로 8번, 나머지(페이스북 등)에서 3번이 공유되었습니다. 이로써 SNS의 영향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위쪽메뉴에 보시는 것처럼 공유가 이뤄진 위치는 무론, 구글 애널리틱 실시간 보고서와 같이 실시간 공유현황도 노출됩니다. 




SHARETHIS가 조금 더 간편하고 아이콘 배치가 용이하여 달아두었지만 단순히 공유하는 기능이 똑같다할지라도 추가 기능은 역시 ADDTHIS가 더 막강하네요. 개인적으로 블로그 글에 대한 반응을 조사하고, 특히 외국방문객과 유입을 분석하고 하기에 조금 더 분석기능이 좋은 ADDTHIS로 서비스를 변경해야할 듯 합니다.  그동안 달아둔 SHARETHIS를 빼고 조만간 ADDTHIS로 완전히 변경해야겠습니다. 혹시라도 블로그에 ADDTHIS 나 SHARETHIS를 달 계획이 있으시다면 많은 참고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