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블로그 방문국가 FlagCounter 분석

by 빨간꿈 2013. 9. 10.



지난시간에 블로그에 방문국가와 방문자수를 분석해주는 flagcounter를 설치해보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플래그카운터를 간단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석을 위해 제가 블로그에 설치한 플래그카운터 링크를 클릭합니다. (제 블로그 최하단 pageviews라고 보이는 아이콘입니다.) 본 소스코드와 링크는 제 블로그에 설치했기 때문에 당연히 제블로그에 방문하는 IP와 인터넷 주소를 분석해서 해당 접속국가를 분석해줍니다. 



10일동안에 59개의 국가에서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셨습니다. 가장 신규 국가는 쿠웨이트 입니다. 역시 한국접속이 96.4%로 압도적인 1위를 하고 있습니다. 

 




플래그카운터는 단순히 접속 국가 수만을 보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국가에서 접속한 방문자 수와 가장 마지막 방문일까지 완벽하게 제공해줍니다. 게다가 무료계정임에도 불구하구 모든 국가의 데이터를 제공해줍니다. 좌측 국가명에서 +를 클릭하면 세부 지역까지 노출됩니다만, 무료계정은 미국과 캐나다만 지원하고 나머지 국가는 pro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만 제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문 업체 홈페이지도 아닌 이상 이렇게 제공되는 국가 데이터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만일 온라인 주문이 이루어지는 홈페이지의 경우 프로버전도 충분히 유용할 듯 하네요.  




구글맵을 통해 지도에서도 방문자 국가를 뿌려줍니다. 세계지도에 모든 국가국기가 노출되는 날은 제 블로그에 전세계에서 전부 접속을 했다는 것을 뜻하네요. 내 블로그에 접속한 전세계 국가와 방문자수를 분석해주는 FlagCounter. 설치에 부담도 없고 비용도 없고 블로깅을 조금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하나의 재미요소만으로도 제 기능을 다하는 듯 합니다. 더욱이, 특별히 블로그를 통해서 무언가를 분석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웹로그분석등과 병행하시면 더 유용한 데이터를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플래그카운터(FlangCounter)

http://s03.flagcoun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