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티스토리 블로그 스팸댓글 akismet으로 차단하기

by 빨간꿈 2013. 9. 30.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스팸차단하기-Akismet


티스토리 블로그에 스팸댓글로 고생하시나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팸불펌방지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면 스팸댓글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팸방지 서비스는 크게 그림문자와 오늘 소개해드릴 akismet인데 그림문자는 댓글작성을 번거롭게 만드는 요소가 있으므로 댓글이 엄청많은 블로그가 아니고서는 오히려 역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akismet 설정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akismet은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창에서 클릭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인증키를 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인증키발급은 간단히 이메일정보만 입력하면 되므로 3분이면 충분합니다. 




먼저 akismet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akismet 사이트 방문하기 

http://akismet.com




 인증키 발급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 주소 확인 및 상품정보가 노출됩니다. 

블로그 주소 유효성을 체크한 후 상품을 선택한 후 다음단계로 진입합니다. 




아래와 같이 이메일,이름,비밀번호 입력란을 채운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키 생성이 완료되지 않고 상품을 업그레이드 하라고 나오지만 우리들은 무료버전을 사용할 것이므로 이 단계는 필요없습니다. 가격을 0 원으로 맞춘 후 계속 진행합니다. 





API 인증키가 발급되었습니다. 이렇게 발급된 키를 복사한 후 플러그인 API Key 에 입력한 후 저장을 클릭하면 이제부터 티스토리 블로그의 댓글창은 akismet에 의해 자동으로 필터링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른 블로그들과 달리 adsense,akismet 등의 외국 공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회원들에게 제공해줍니다. 일정부분 설치형 블로그의 장점인 만큼 블로거 분들도 이러한 서비스를 충분히 효과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