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DisplayPort to HDMI with Audio 활용기

by 빨간꿈 2013. 4. 9.



DisplayPort to HDMI with Audio 활용기



PC에  22인치  + 24인치 DVI연결(평상시) + 37인치 PDP HDMI-DVI연결 (영화감상시)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케이블이 없었어서 매번 영화볼때마다 DVI케이블 하나 빼고하는게 여간 귀찮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모니터 3대를 동시에 연결시켜놓고 나중에 아이피니티를 활용하기 위해 HDMI케이블과  DP젠더를 구입했습니다. 


이름하여 DisplayPort to HDMI Converter with Audio.   가격은 15000원으로 꽤 비쌉니다 ㅠㅠ 


예전에는 PDP HDMI아웃에서 DVI인으로 사용을 했었는데 요녀석 구입 후 PDP HDMI아웃에서 DP젠더 체결후 DP로 직접 그래픽카드에 연결해놓았습니다. 최신 그래픽카드는 3대이상 모니터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제 영화 볼때마다 본체뒤에서 케이블을 뺏다 꼇다하는 수고가 없어졌습니다. 그냥 소프트웨어(AMD Catalyst)를 통해 기존 모니터를 잠시 꺼두고 PDP로 연결만 하면 됩니다.  




단순히 젠더인데 포장도 모양도 왠지 그럴듯해 보입니다. 


일반 숫놈 HDMI가 들어오고 일반 숫놈 DP가 나갑니다. 


테스트 결과 PDP에서 정상적으로 오디오도 출력이 되었답니다. 





AMD 7850 그래픽 카드 Radeon Vision Engine Control Center에서 총 3대의 모니터가 감지되며 3대를 전부 연결시키는 트리니티는 물론 3대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본인은 각기 다른 모니터 사이즈의 문제점 및 단순 확장을 위한 목적이기에 별도의 아이피티니를 구성해놓진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