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사파이어 RADEON HD 7850 Dual-X 2G 구입기

by 빨간꿈 2013. 3. 8.


사파이어 RADEON HD 7850 Dual-X 2G 구입기




동영상 편집 및 영상활용이 늘어난 까닭에 이번에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AMD PC를 주로 이용하고 게임을 하지 않고 색감이 저에게 맞는 라데온으로. 그 중 보급형 중에서 가장 최상급이라 할 수 있는 HD7850 2G를 골랐습니다. 



박스는 역시 라데온 사파이어 특징이 그대로 묻어나는~~  





외형은 역시나 간지납니다. Dual 팬 구성에 히트파이프도 깔끔하고 안정적입니다. 



고사양 답게 PC슬롯의 2BAY를 차지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DVI 2개 + HDMI 1개 + DP 1개 총 4포트입니다.  개인적으로 DIV 모니터 2개를 구성해놓았으며 DP 케이블 구입 후 영화감상용 PDP 41인치 모니터에 연결해 놓을 예정입니다. 


# 모니터 3대이상 연결필요시(아이피니티 구성), 반드시 DP 1개가 포함되도록 구성되어야 합니다. 







<약 2주 사용기>


# 본인 역시 PC의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프레임,온도 이런것까지 측정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일반인 답게 소음만 측정^^


내부 공간 및 쿨러가 기본 5개나 제공되는 PC케이스를 새로 구입한 까닭에 소음을 기존 환경에서 측정하기는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일반작업시에 체감 소음은 거의없다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다만, 인코딩 작업 및 고사양 작업시 쿨러 돌아가는 소리는 역시나 조금은 귀에 거슬렸고 장시간 작업할때는 너무 과할정도인가 생각할 정도입니다ㅠㅠ (베가스 HD영상 렌더링 시)



가격대비 성능을 고려한다면 어느정도 소음은 당연히 감수해야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2G라는 대용량, 2개 팬, 두루두루 쓸모있는 아이피니티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서 확장성과 활용성에서도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할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