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AMD FX 8350 Black Edition의 위용

by 빨간꿈 2013. 3. 18.


AMD FX 8350 Black Edition의 위용




 쿼드코어(AMD 페놈) PC를 구입한지 약 2년이 지난 후 옥타코어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인텔은 아직 옥타코어가 상용 보급되지 않은 시점이고(사실 인텔 쿼드코어 성능이 AMD 옥타코어 성능과 견줄만하기에ㅋㅋ) 가격도 후덜덜해서 역시나 AMD FX 8350으로 구입, 제가 좋아하는 블랙에디션이군요.



CPU박스는 꽤나 간결합니다. 고급스러운 철제 알루미늄 네모 박스위에 새겨진 Black + Red 의 조화.  FX 8-CORE PROCESSOR BLAKC EDITION이라는 글자가 선명합니다. 



상단에는 정품인증 마크와 바코드도 보입니다.






작업관리자를 한번 볼까요? 예전에 듀얼코드 나와서 CPU 영역이 2개로 쪼개질때 놀라워하던 경험을 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이제 CPU 사용 현황 그래프가 8개로 분산되었습니다. 후덜덜...


아래는 베가스로 영상 편집을 하는 중에 찍어보았습니다. 역시 렌더링 작업이 진행중이라 8개 항목 다 연산중이며 사용량도 50%를 넘어갔습니다. 그렇지만 각각 CPU별로 작업을 하기에 전부 똑같지는 않네요. 역시 멀티 코어의 장점은 다중작업이죠^^? 





참고로, 시스템 등급도 한번 확인해볼까요? 


메모리 8G 에 64비트 윈도우7 Ultimate 버전입니다.7.6점이네요..허걱...왜 그럴까요 ㅠㅠ?





오잉? FX 8350 프로세서가 7.7을 기록했습니다. 아니 그럼 대체 7.9찍는 프로세서는 무엇이란 말인가요ㅠㅠ? 메모리도 8G로는 부족했나봅니다. 하지만 라데온 7850 그래픽 카드는 나름 체면을 차려주네요.  어라?  SSD 인데 7.6이네요. C:는 SSD 통 구성인데..ㅠㅠ

그래도 7.6이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점수니 별 신경안쓸려구요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