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픽픽(PickPick)-오픈캡쳐보다 더 좋은 캡쳐프로그램

by 빨간꿈 2013. 4. 28.




픽픽(PickPick)-오픈캡쳐보다 더 좋은 캡쳐프로그램




2005년부터 수년간 무료로 배포되어온 최고의 캡쳐프로그램 오픈캡쳐(OpenCapture). 

오픈캡쳐 프로그램이 2012년 초 외국기업에 매각되면서 그 운명을 종료했습니다. 개인외 사용을 유료로 정하면서부터 회사에서 도저히 쓸 수 없었을 뿐더러, 개인사용자 역시 SMS인증이라는 말도안되는 정책을 추진하더니 결국 2013년에는 유료사용자에 대한 강매/소송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료화 가격 역시1개 프로그램(1pc)이 약 50만원이라는 터무니없는 가격과 쥐도 새도모르게 약관을 변경하고 맥주소를 취합하는등 꼼수 다분한 신종기업에 의해 돈벌이수단으로 전락한 오픈캡쳐. 이제 아무도 안쓰겠죠?


오픈캡쳐 유료화 이후, 시중의 모든 캡쳐프로그램들을 샅샅이 훑던 중 오픈캡쳐와 동일한 아니 더욱 만족도 높은 픽픽에디터라는 캡쳐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사실 초반까지는 심플함과 간결함, 익숙함에서 오픈캡쳐를 따라 올 순 없지만 이를 충분히 보완하고도 남을 이미지 편집기능 및 기타 부가기능들을 활용하면서 부터 오픈캡쳐보다 더욱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설치


picpick_inst_kr.exe


(5.4M / PC설치프로그램)


픽픽 제작자 블로그: http://wiziple.tistory.com




이용방법은 오픈캡쳐와 비슷합니다. 최초 설치 후 단축키 지정만으로 프로그램을 작업표시줄에 상주시키고 pc이용 중 자유롭게 원하는 방법으로 캡쳐를 진행할 수 있으며 필요시 부가기능 및 픽픽에디터를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기본기능 및 그래픽도구 


픽픽(PickPick)은 단순 캡쳐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캡쳐프로그램과 편집프로그램의 혼합이라고 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화면캡쳐기능과 이미지 편집기능은 물론 아래와 같은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있습니다. 아래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픽픽의 주요기능들을 소개해드립니다. 



- 캡쳐기능 

- 사진편집기능 


- 색상 추출 도구

포토샵에서나 가능했던 기능으로, 프로그램을 벗어난 항목의 색상을 추출한다는 점에서 더 우월합니다.


- 색상 팔레트

개인적으로 색상,폰트,테이블 등 html태그를 자주이용하는데 색상선택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돋보기 

  (미세이미지 편집 및 프레젠테이션에 도움이 됩니다. 


- 프레젠테이션 도구

모니터에 보여지는 화면에 선,도형을 그리고 하이라이트를 줄 수 있습니다.

 






2. 기본에 충실한 캡쳐기능



오픈캡쳐와 비슷하게 구동됩니다. 설정항목 "단축키"에서 원하는 캡쳐방법을 본인이 원하는 단축키로 지정해놓으면 됩니다. 


# 캡쳐와 동시에 자동저장, 프로그램 안띄우기는 물론, 픽픽에디터를 바로 띄워 캡쳐와 동시에 논스톱으로 이미지 편집까지 할 수 있습니다.이미지 파일 역시 JPG,PNG,BMP등 원하는 확장자, 품질로 저장시킬 수 있으며 듀얼모니터 지원은 기본입니다.  




개인적으로 본인은 수년전부터 5가지 캡쳐방법을 즐겨 사용합니다. PC이용 중 필요한 상황에 맞게 원하는 단축키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1. 영역지정 캡쳐 (대부분의 캡쳐프로그램의 기본캡쳐 방법입니다.)

2. 윈도우캡쳐 (윈도우 창에 대한 캡쳐 기능을 제공합니다.)

3. 고정사각영역캡쳐 (고정된 화면, 반복 캡쳐를 진행할때 미리 캡쳐영역을 지정해놓습니다.)

4. 자동스크롤 캡쳐 (인터넷창은 물론, 탐색기,프로그램등 상하스크롤 영역을 캡쳐합니다.)  

5. 전체화면캡쳐 (Prt Sc 버튼과 동일하게 전체화면캡쳐입니다. 듀얼모니터 지원)





3. 미니 포토샵 편집기능


개인적으로 모든 이미지 편집 작업을 포토샵을 하고 있었는데 픽픽의 등장으로 포토샵으로 편집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선,도형,이미지,테두리,액자,텍스트박스,사진회전,칠하기,크기조절,회전... 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레이어,패쓰 개념이 없기 때문에 확실히 기능면에서 전문적이진 않지만 가볍게 문서작업용, 블로그사진편집등의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서는 너무나 효과적입니다. 캡쳐와 동시에 바로바로 내가 원하는 이미지로 편집/보정이 가능합니다.


# 획기적인 것은 복수 이미지에 대한 편집, 연결이 가능해졌습니다.

   (포토스케이프까지 쓸일이 없어졌습니다.) 


 

찡찡이 사진을 픽픽에디터만으로 아래그림으로 간단히 편집해보았습니다. 

적용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화면보정, 색감보정, 밝기조정, 자르기, 텍스트입력, 글상자입력, 텍스트상자입력, 텍스트효과 적용, 테두리 적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