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심플한 PC용 트위터 프로그램 SAEZURI를 써보세요!

by 빨간꿈 2013. 5. 23.



심플한 PC용 트위터 프로그램 SAEZURI를 써보세요!



 트위터를 자주하지는 못하지만(사실 업무용 계정만 활발히 하는중ㅠㅠ) 트위터를 항상 이용하기에 사용하는 모든 PC에 트윗덱이 깔려 있었습니다. 하지만 트윗덱이 트위터로 인수된 이후로 여러가지 편의기능이 없어진 까닭에 아직까지도 편의성에서 최고라 불리는 트윗덱 구버젼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관련게시물: 2012/02/11 - [:: Storage/PC,웹] - 트윗덱 구버젼(0.37.5)>


 언제부턴가 시작된 응답없음과 무거워짐...멀티계정에, 트윗들이 많아서 API불러오는데 자꾸 지연이 있나 했지만 오류증상이 지속되서 원활히 사용하기 어려워졌습니다. 더 이상 업데이트되지 않는 버전이라 더 그럴까요? 아무튼, 이래저래 트윗덱을 대체할 새로운 트위터 프로그램을 찾던 중... (역시다 다들 트윗덱 또는 시스믹을 많이 쓰더라구요ㅠㅜ)


내 맘에 쏙 드는 메신저형 트위터 클라이언트 SAEZURI 를 발견했습니다. 사실 SAEZURI는 수년 전부터 개발된 프로그램인데 당시에는 매력적인 기능이 없어서 신경을 끄고 있었었는데 이번에 다시 한 번 사용해볼 요량에 확인해보니 몰라보게 좋아진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 일본어 사이트 이지만 구글번역 제공으로 한국어로 편하게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 saezuri는 Adobe air 형식에 윈도우,맥 어느 OS에서나 편하게 구동되며 용량도 크지않습니다. 

- 수년간 관리하고 업데이트되는 히스토리를 보니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가 더욱 갑니다. 





<프로그램 다운받기>


Saezuri-0.5.10.air




이제 간단하게 SAEZURI를 한번 확인해볼까요? 


저용량 adobe air 설치 프로그램으로 기본적으로 네이트온처럼생긴 메신저형 클라이언트입니다. 초기 로그인시 트위터 아이디로 인증번호를 받으면 즉시 인증이 완료됩니다. 프로그램은 트위터를 사용함에 있어서 필요한 모든 기능들이 알차게 들어있습니다. 



SAEZURI의 주요특징:

1. 멀티계정 허용 - 계정등록 후 간단히 클릭만으로 계정변경 가능 

2. 이미지 업로드에 대한 드래그앤드롭 기능 제공

3. 테마적용 기능으로 원하는 폰트와 색상 적용 가능

4. 다양한 알람기능 제공 (사운드 및 팝업창)

5. 심플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및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 기능들



TWEETS은 물론, FAVORITES, FOLLOWING, FOLLOWERS 까지 한눈에 조회하고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시계아이콘은 실시간 트윗현황, 골뱅이아이콘은 멘션현황, 편지아이콘은 쪽지함, 줄무늬는 리스트, 돋보기는 검색창입니다. 그 우측으로는 글쓰기, 화면 새로고침, 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본인이력에 대한 확인기능도 뛰어납니다. 개인트윗,팔로우,팔로워 조회기능도 완벽하게 구동이 됩니다. 트윗 쓰기항목은 더욱 심플간결합니다. 필수인 해쉬태그입력기와 URL줄이기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이미지를 바로 Drag&Drop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설정창을 통한 이미지 서버 변경기능도 제공합니다. 설정창에는 알람과 테마변경, 서비스 변경, 계정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수년간 그 좋다던 트윗덱을 사용하였고 saezuri는 단 2틀만 써봤지만 아무런 오류도 없고 반응도 빠르고 정말 딱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이라서 신속히 리뷰를 작성해봅니다. 트윗덱과 시스믹의 과도한 기능과 무거움으로 질린 분들에게 이보다 더 좋은 클라이언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심플한 트위터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