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다음 뷰(View)로 원하는 정보도 얻고, 작성한 글을 널리 퍼트리세요

by 빨간꿈 2013. 12. 11.


다음 뷰(View)로 원하는 정보도 얻고, 작성한 글을 널리 퍼트리세요 


다음뷰_DAUMVIEW

오늘은 다음 뷰가 무엇인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뷰는 한마디로 블로그 뉴스입니다. 다음 블로그는 물론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까지 내가 작성한 블로그 글이 있고, 공개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하고 발행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본적으로 RSS에 대한 이해만 있으면 본 서비스를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것인데요. 특별한 규칙없이 수집하는 것이 RSS라고 한다면 이 수집된 RSS들을 보기좋게 카테고리로 정렬하고, 꾸며주고, 노출시켜주는 것이 다음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뷰_DAUMVIEW



다음뷰의 IT 카테고리를 들여다 볼까요? 모든 다음뷰 사용자들로부터 수집한 블로그 게시글중 인기가 많거나, 유익한 내용들이 메인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물론, 실시간으로 해당 카테고리로 등록된 글들 역시 자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다음뷰라는 사이트 메인에 노출되는 것은 수집된 글을 다음측에서 점검하고 선별하는 일정조건이 허락되어야 합니다만, 기본적으로 누구나 나의 블로그 글을 내가 원하는 다음뷰 카테고리로 발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자유롭게 다음뷰 사이트에 접속해서 내가 원하는 영역의 블로그 글들을 손쉽게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뷰_DAUMVIEW



일단 다음뷰 서비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블로거의 입장에서 다음뷰 위젯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 블로그 포스팅 1개에 노출되어 있는 다음뷰 위젯입니다. 이 글은 61명이나되는 사용자 분께서 클릭해주셨네요. 우측으로는 기본적으로 발행 글 제목이 표시되며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와 같이 발행자 정보가 노출됩니다. 제가 발행된 글을 구독하는 분들이 45분이나 됩니다. 또한, 다음뷰 전체 사용자 중 2528위이며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는 IT 분야에서 86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확실히 숫자를 통해 방문자들에게 관심을 주기에 충분하며 무언가 전문적인 분야를 다루는 블로거라면 구독자는 물론 순위를 얻기에 굉장히 유용할 듯 합니다. 위젯은 아래 모양은 물론 사이즈별로 다양하게 제공이 되므로 블로그에 맞게 원하는 형태로 자유롭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본인의 다음뷰 페이지 입니다. 

http://v.daum.net/my/reddreams85



아래와 같이 다음뷰 페이지에 접속하면 본인이 작성한 글을 전부 확인해볼 수 있으며 구독자와 구독하는 글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거 본인이 접근했을때는 내 발행 글과 구독자를 관리할 수 있으며, 타인이 방문했을때는 해당 블로거가 발행한 글들을 한눈에 보기좋게 리스트해주게 됩니다. 다음뷰를 보시다가 마음에 드는 사용자가 있다면 발행인 아이디를 클릭하시면 해당 블로거의 글만 간추려서 구독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다음뷰_DAUMVIEW




혹시라도 내가 작성한 글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다음뷰에 뒤늦게 가입했더라도 내 글을 수집한 후 언제든지 원하는 카테고리로 발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미리 '발행'처리를 하지 않은 글이 있다면 개별적으로 내 블로그 글을 다시 수집한 후 언제든지 재발행 할 수 있습니다. 

다음뷰_DAUMVIEW



다음뷰를 운영하는 블로거분들이라면 내 다음뷰 페이지의 알림 항목과 구독항목을 꼭 챙기셔야 되겠습니다. 몇 명이, 언제, 어떤글을 추천하였고, 공유하였는지 한눈에 점검할 수 있는 유용한 툴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잘 활용만 한다면 방문자도 더욱 늘리고, 구독자도 더욱 많이 늘릴 수 있는 계기가 되겠지요? 

다음뷰_DAUMVIEW



티스토리뿐만 아니라 모든 블로그 서비스에는 글 노출 조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통 '발행'이라 불리는 것은 RSS생성을 지칭하는데 단순히 내 글을 내 블로그에만 노출시키는 것이 아니라 웹사이트와 SNS등 어디든지 퍼져나가게 하는 놀라운 힘을 지녔습니다.  



다음뷰_DAUMVIEW





이상으로 다음뷰가 무엇인지 다음뷰를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이해가 되셨나요? 블로거가 아니라면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를, 내가 원하는 블로거의 글을 손쉽게 모아서 볼 수 있고 블로거라면 내 글을 널리 퍼트려서 방문자 유입증가는 물론 내가 작성한 소중한 정보를 다른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물론, 블로거 입장에서는 단순히 발행으로 그치지 말고 내 구독자 및 추천상황을 점검할 수 있는 하나의 블로그 운영틀로써 활용하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