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블로그에 네이버이웃,다음뷰구독,티스토리 구독버튼 추가하기

by 빨간꿈 2013. 10. 10.


블로그에 네이버이웃,다음뷰,티스토리 구독버튼 추가하기



요즘 블로그 세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시간 SNS공유버튼 및 팔로우 버튼에 이어서 이번에는 구독버튼을 추가해보았습니다. 특히 구독버튼의 경우 특별히 한꺼번에 서비스해주는 곳이 없어서 하나하나 전부 작업을 해주셔야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래와 같이 네이버이웃추가,다음뷰구독,티스토리링크 추가 버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깔끔한가요?




티스토리구독



준비물은 아래 3가지 아이콘과 간단한 이미지편집 입니다. 네이버이웃, 티스토리, 다음뷰 사이트에서 제공해주는 이미지에서 이렇게 필요한 영역만 골라서 추출하였습니다. 




위에 뽑아놓은 이미지를 가지고 포토샵을 이용해서 아래처럼 사이즈에 맞게 색깔을 칠하고 글씨를 써서 사각형 박스의 PNG파일로 생성하였습니다. 


티스토리구독버튼



이렇게 생성한 3개의 이미지를 웹상에 올려놓고(SKIN업로드 기능을 이용한 후 URL을 뽑아오셔도 좋고, 본인처럼 개인용 웹하드에 올려서 주소를 추출하셔도 좋습니다.) 사이드바 HTML배너출력을 이용해서 스크립트와 함께 삽입을 해 줍니다. 



각각 서비스별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이웃추가

http://section.blog.naver.com/connect/PopConnectBuddyAddForm.nhn?blogId=reddreams85&widgetSeq=1363341


티스토리이웃추가

http://reddreams.tistory.com/toolbar/popup/link/


다음뷰구독

http://v.daum.net/user/plus?blogurl=http://reddreams.tistory.com


# 규칙은 전부 동일하므로 빨간색 칠해진 곳의 본인의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만, 네이버 이웃추가의 경우 네이버 로그인 후 위젯 커넥터 생성기를 이용한 후 7자리 숫자인 위젯아이디 코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위의 규칙을 이용해서 <a> <alt><font> 등의 태그를 이용해서 자유롭게 입맛에 맞게 배치를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이웃,다음뷰,티스토리이웃



나름대로 아이콘까지 제작하면서 구독버튼을 만들어보았는데요. 사실 그리 큰 반응은 없는 듯 합니다.ㅠㅠ 그래도 나름 PC,웹 공부도 하고 간단한 아이콘도 제작해보고 블로그도 나름 풍성하게 꾸밀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듯 합니다. 구독버튼 추가를 통해 더욱 다양한 이웃들과 교류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