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랭키(Rankey)사이트에서 내 블로그 순위를 측정해봅시다

by 빨간꿈 2013. 12. 7.


랭키(Rankey)사이트에서 내 블로그 순위를 측정해봅시다



얼마전에 랭키사이트에 빨간꿈을꾸다 블로그를 등록했는데요. 드디어 사이트 등록 및 집계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실 개인블로그들이 엄청나게 많기에 한 1000등 정도안에나 들려나 생각했었는데... 등록과 동시에 16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reddreams_빨간꿈을꾸다



랭키 사이트에서 제 블로그 주소와 타이틀로 검색을 해보니 바로 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어디선가 내블로그가 이렇게 검색되고 노출되는 것은 분명 좋아할 만한 일이겠죠?


reddreams_빨간꿈을꾸다




검색된 결과를 보니 나름대로 자세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랭키에 등록된 수백만개의 사이트 중에서 7,444등이고 개인블로그 분야에서는 163위로 나오고 있습니다. 분야 등급은 0.16%입니다. 알아보니 개인블로그로 등록된 사이트는 현재 약 2000 여개가 살짝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랭키에 등록하지 않은 쟁쟁한 블로그들이 아직도 많다고 할 수 있지만 사실 인터넷과 웹에 대한 이해가 있거나, 블로그를 널리 알리고자 하거나, 마케팅/SNS등에 관심이 있는 블로거라면 대부분 랭키에 블로그 등록을 진행하였을 것이니 나름 수만명의 패널, 툴바, 온라인 리서치 등을 활용하여 국내 사이트 순위정보로 명성이 나있는 랭키의 순위는 어느정도 믿음직한 데이터라고 보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reddreams_빨간꿈을꾸다



개인블로그 분야에서 페이지로는 10페이지 이내로 포함되었으니 나름 나쁘지는 않은 듯 합니다. 현재 개인블로그 순위 0.16%에서 0.1%를 목표로 앞으로 더욱 블로그 운영에 정진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이렇게라도 블로그 운영에 스스로의 동기부여를 제공한다면 분명 블로그의 양과 질적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겠지요?


reddreams_빨간꿈을꾸다




이상으로 랭키사이트에 블로그를 등록하고 순위를 집계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매주 순위상승이라는 작은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해야겠습니다. 혹시라도 블로그 운영의 정체기 또는 과도기 이신분들은 본인처럼 스스로 작은 동기부여를 가지고 다시 한 번 열심히 가꿔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