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다음(daum) 많이 본 글과 블로그 방문자 수 분석

by 빨간꿈 2013. 12. 18.


다음(daum) 많이 본 글과 블로그 방문자 수 분석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로그에서 '많이본글' 이라는 문구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본인은 많이본글의 키워드가 한 10여개 정도 되는 듯 합니다. 많이본글이 발생하면 아래와 같이 유입로드에서 '많이본글'아이콘과 함께 키워드가 노출됩니다. 많이 본글은 한마디로 다음(daum) 검색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글들만 우선적으로 노출 그것도 최상단 특별한 카테고리를 통해서 노출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많이본글




실제 다음검색창에서 많이본글 키워드로 올라온 winmail.dat 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영역 최상단으로 '많이 본 글'이 노출되어 사용자들로 하여금 가장 신뢰도 높은 글을 우선적으로 검색해주게 됩니다. 물론, 많이 본 글 하단 "블로그"영역에서도 동일한 포스팅이 노출됩니다. 


많이본글



많이본글은 2012년 8월에 오픈한 서비스로 넘쳐나는 정보 중에서 그나마 신뢰도 있는 문서를 다음에서 선별하여 우선적으로 메인화면에 노출해줍니다. 물론, 많이본글 역시 주기적인 업데이트가 되며 10여개이상도 선별될 수 있으므로 고정된 메인노출 혜택을 얻는 것은 아닙니다만, 실제로 블로그를 운영해본 결과, 업데이트가 심하지 않은 문서일 경우 수개월이상 지속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물론, 다음검색창에서 메인노출은 네이버 메인노출에 비해 보잘 것 없는 유입량을 보여주지만 확실히 검색유입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안정적인 방문자 증가 기회로 이용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많이본글



인터넷에는 거짓 정보가 넘쳐납니다. 이러한 거짓정보를 추리고 검증된 문서들만 사용자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다음검색 '많이본글' 서비스의 큰 장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최근 구글은 물론 네이버도 신뢰도 높은 문서를 우선 노출하는 정책으로 변경하고 있습니다. 단순 키워드만으로 문서를 상위로 노출시키는 방법이 곧 종말을 맞이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히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