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addthis로 내블로그 인기글 위젯만들기

by 빨간꿈 2013. 11. 12.


addthis로 내블로그 인기글 위젯만들기


 ADDTHIS는 소셜공유는 물론 공유된 데이터들에 대한 완벽한 분석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따라서, 어떤 콘텐츠가 가장 많이 공유가 이루어졌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ADDTHIS는 내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공유 및 클릭백) 콘텐츠들을 목록으로 출력까지 해줍니다. 내 블로그 방문자 분들한테 블로그 인기 글을 소개시켜줄 수 있는 아주 간단하고도 효과적인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제 블로그에는 "블로그 인기 Top7" 이라는 영역이 있습니다. 이 영역이 가지는 가장 큰 의미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내 블로그의 공유와 클릭률을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기에 별도의 설정이나 수정없이 한번 등록해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인기콘텐츠가 업로드 된다는 것 입니다. 



# 2줄 구성이 블로그 미관과 어울리지 못해 현재 위젯 위치를 포스팅하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addthis



Addthis 사이트 바로가기

www.addthis.com




addthis사이트에 접속한 후"Get the Code >  Trending Content" 항목으로 접속하시면 아주 간단한 설정 몇가지 만으로 내 인기글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 가장 많이 공유된 콘텐츠 또는 가장 많이 클릭백 된 콘텐츠로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3달, 1달, 1주 등 원하는 기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위젯의 사이즈는 기본적으로 상하좌우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 노출을 원하는 게시글 개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필요시 글 제목에서 중복되는 단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명 중복삭제)

- 배경과 테두리 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addthis



이렇게 간단히 내입맛에 맞게 위젯을 설정하면 하단에 코드를 복사합니다. 복사한 코드는 티스토리 사이드바 html배너출력은 물론 내가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적용 후 변경이 필요하다면 아래 처럼 소스자체내에서 값들을 수동으로 지정할 수 있답니다. 


소셜공유



특별히 블로그 포스팅의 조회수로 인기글이 정해지는 것은 아니라는 한계가 있지만 어찌보면 단순 조회수보다 사람들이 더 많이 찾고, 많이 공유하고, 많이 클릭을 유도하는 포스팅을 뽑아낼 수 있다는 것에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내가 열심히 작성한 포스팅을 널리 알리고 방문자 분들에게 다른 글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여 궁극적으로 트래픽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되는 만큼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