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내 블로그는 몇 등 일까요?

by 빨간꿈 2013. 11. 4.


내 블로그는 몇 등 일까요?


오늘은 블로그를 하시면서 심심풀이로 해볼 수 있는 블로그 순위 매겨주는 사이트를 가져왔습니다. 사실 이런 사이트들은 몇가지가 있는데요 블로그의 포스팅과 검색률을 바탕으로 내 블로그가 검색사이트에서 얼마나 많이 비중있게 노출되어있는지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괜히 의미를 부여하면 안되겠지만 어느정도 블로그를 가꾸면서 순위가 올라가는 것을 보는 것도 블로그 운영의 쏠쏠한 재미라 생각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심플한 빅키워드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홈페이지 하단으로 '내 블로그는 몇 등 일까요?"라는 문구가 보이며 여기에 간단히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면 순위를 매겨줍니다. 





오옷...제 블로그로 검색을 해보니 상위 1%?! 수천만개나 될법한 블로그 중에서 2964등이이네요. 한 10%정도면 인정하겠는데 음... 1%네요. 뭐 나름 어느정도의 객관적인 데이터로 분석결과를 제공하는 것이라서 말도안되는 랭킹은 아니겠지만 재밌긴 하네요 ㅎㅎㅎ 




 빅키워드는 검색사이트 키워드 분석과 순위를 조회해주는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업체인만큼 말도안되는 데이터를 제공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이유야 어쨋든 빅키워드라는 업체가 이러한 랭킹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 자체는 블로그 랭킹 서비스를 제공해주므로 인해서 블로거들과 바이럴,블로그 마케터들에게도 관심을 유도하기 위함이니깐요.  


여러분들도 블로그 랭킹이 어느정도인지 심심풀이로 한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