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랭키(Rankey) 사이트 등록으로 내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

by 빨간꿈 2013. 11. 23.


랭키(Rankey) 사이트 등록으로 내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



마케팅이나 홍보부서에 다니신다면 랭키를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듯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랭키(rankey)는 국내 1위의 사이트 순위 측정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기업들이나 업체들은 경쟁사를 분석하거나 자사 사이트의 순위를 파악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이용을 하고 있는데요. 이 랭키사이트는 종합 순위 측정 사이트 답게 개인 블로그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해 줍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 블로그를 랭키 사이트에 등록하는 방법과 순위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랭키사이트 바로가기

www.rankey.com



먼저 랭키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사이트 등록은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홈페이지 상단의 "사이트등록"버튼을 통해 사이트,블로그 등 웹페이지 소유자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랭키



 "개인블로그"의 사이트 순위를 한 번 확인해보았습니다. 역시 이름있는 개인블로그들은 전부 등록되어 있습니다.  


랭키



자 바로 내 블로그를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사이트 등록"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절차가 필요한데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우선 내 사이트주소를 입력합니다.  


랭키



다음 단계로 내 사이트의 정보와 관리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랭키



그 다음으로는 등록한 사이트의 카테고리를 입력해줍니다. 개인블로그이므로 "커뮤니티 > 블로그/SNS > 개인블로그" 카테고리를 선택해줍니다. # 블로그 이외 페이스북, 트위터 등도 적절한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추가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랭키



내 블로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블로그 정보와 카테고리가 올바른지 확인을 해줍니다. 


 rankey



이렇게 등록신청이 완료된 후에는 랭키 관리자 검증이 진행된 후 약 1주일 이후에 랭키사이트에 내 블로그 정보가 등록됩니다. 물론, 신청한 블로그의 게시글이 없다거나, 저작권문제가 우려되거나, 성인자료 등으로 심사에서 합격하지 못하면 사이트 등록이 불가능할 것입니다. 랭키등록으로 내 블로그 순위를 실시간으로 측정해보기도 하고 내 블로그가 어떻게 커나가고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