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다른글 포스팅날짜 삭제하기

by 빨간꿈 2013. 11. 15.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다른글 포스팅날짜 삭제하기




오늘은 매우 유용하지만 아주 간단한 티스토리 블로그 수정 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티스토리 사용자분들 대부분이 카테고리 다른글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사실 이 것은 플러그인으로 제공이 되는 까닭에 특별히 사용자가 수정할 수 있는 기능에 제약이 많습니다.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것은 폰트색상과 포스팅 노출 개수만 가능하며 나머지는 전부 불가능 합니다. 심지어 카테고리 다른글 위치변경까지 불가능한 까닭에 많은 분들께서 별도의 스크립트를 적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티스토리



카테고리 다른글이 사실 좌우너비가 너무 많이 차지되기도 해서 나름대로 공간을 활용해보고자 이리저리 정보를 찾던 중 포스팅 날짜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style.css 아무 공간에 아래 스크립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another_category td {display:none;} /* 날짜 감추기 */



실제 스크립트를 넣은 화면이고 


티스토리



위 스크립트가 적용된 화면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우측으로 포스팅 날짜가 전부 사라졌습니다. 


티스토리



공간이 비어서 더 어색하다구요? 사실 금번 작업은 카테고리의 다른글 박스를 줄이고 좌우를 다른 것으로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당연히 그냥 전체 포스팅 너비로 유지할 경우 우측이 너무 비기 때문에 단순히 날짜만 삭제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즉 본인만 하더라도 이미 카테고리 다른글의 너비를 줄인 후 좌측으로 광고배너를 달아두었습니다. 사실, 인기글을 넣고자 했으나 사이즈가 도저히 안나와서 부득이하게 광고배너로 대체하게된 건데 특별히 블로그가 지저분하지 않다고 판단되어 지속해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혹시라도 블로그를 조금 더 개성스럽게 꾸미고 싶거나 광고배너 위치를 찾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것처럼 카테고리 다른글의 너비를 조정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다양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