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이웃커넥터설치하기

by 빨간꿈 2013. 10. 20.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이웃커넥터설치하기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이웃커넥터를 설치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사실 본인 역시 몇달동안 설치를 해두었는데... 이상하게도 친구추천이 한개도 안왔습니다. 특별히 티스토리블로그 말고 네이버쪽으로는 잘 안놀러가서 그런지 혹시라도 네이버 블로거 분들께 안부를 묻고 놀러가는게 어려우신 분들은 위젯설치로 순식간에 네이버 이용자가 친구를 맺거나 하는 일은 없다는 것을 염두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캡쳐화면처럼 우측 사이드바에 네이버이웃커넥터를 설치했습니다. 





일단 네이버에 로그인한 후 네이버블로그 관리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그 다음에 블로그 설정메뉴에서 "위젯관리" 를 찾은 후 위젯을 설치할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입력하여 추가해줍니다. 물론, 네이버블로그는 전혀 사용하지 않으니 대표블로그를 티스토리로 변경해놓습니다. 


# 네이버블로그가 없으면 이웃커넥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을 완료하였으면 위젯디자인 관리에서 내가 원하는 위젯모양을 설정합니다. 기본,심플,새글,배너 위젯이 있고 저는 아직 친구가 없으니 깔끔하게 설치하기 위해 아래보이는 '배너위젯'형태로 설정하였습니다. 


네이버이웃



이렇게 블로그를 등록하고 위젯모양을 설정했으면 위에 "위젯관리"영역에 있는 "코드발급"을 눌러서 소스를 따옵니다. 따온 소스를 티스토리 사이브다 HTML배너를 생성해서 소스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 위젯디자인을 변경할 경우 코드를 매번 새로 받아서 적용해야합니다. 




네이버 이웃커넥터를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공식적으로 설치해보았는데 사실 네이버 이웃추가는 네이버 이웃위젯없이도 그냥 다음뷰 구독하는 것처럼 가능합니다. 아래는 간단히 이미지를 생성하고 네이버 이웃 커넥터 주소를 연결해서 활용한 방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하고 힘든게 이웃과의 소통이 아닐까 합니다. 이웃과의 소통이 좋아야 나는 물론 내 블로그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소통을 게을리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