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티스토리 블로그에 addthis 팔로우버튼 달기

by 빨간꿈 2013. 10. 1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addthis 팔로우버튼 달기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 넘쳐나는 SNS시대에 소셜계정 한두개 씩은 전부 가지고 계신가요? 본인 역시 다양한 SNS계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중 나름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계정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그냥 끄적거리는 용도로 사용하는 트위터, 가장 사용량이 많습니다. 그 다음에 좋은 글들을 모아두는 페이스북, 그 다음에 사진을 공유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구글 플러스. 특히 구글플러스는  구글계정과 연동도 되고 다양한 외국친구들도 만날 수 있어서 최근 활동량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나름대로 제작한 영상 혹 공유하고 싶은 영상을 올려둔 유튜브, 사진 저장용이기도 하고 사진공유전용 공간이기도 한 플리커. 이렇게 주로 사용하는 SNS계정만 해도 벌써 5개나 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나의 SNS 팔로우 버튼을 티스토리 프로필영역에 노출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보시는 그림처럼 블로그 우측 프로필 영역 사이드바에 간단하게 팔로우 버튼을 설치하였습니다. 사이즈도 딱 맞고 특별히 무겁지도 않아서 여러모로 좋습니다. 




적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addthis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Addthis 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addthis.com



addthis 페이지에서 "Get the Code" > Follow Buttons 를 클릭합니다. 좌측하단에 적용가능한 여러가지 SNS계정이 노출되며 간단하게 뒤에 본인의 SNS계정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보통 아이디로 되어있기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 입니다. 이렇게 SNS계정주소를 입력하면 우측으로 자동으로 팔로우 버튼과 스크립트가 노출됩니다. 이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사이드바에 붙여넣기만 하면 끝납니다. 


# 노출되는 아이콘 순서는 스크립에서 서비스항목의 위치를 위아래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삭제가 필요한 아이콘은 간단히 원하는 sns계정의 <a> ~ </a> 까지를 지워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화면 > 사이드바에서 "html 배너출력"을 추가한 후 HTML소스 항목에 위에서 복사한 스크립트를 그대로 적용해넣습니다. 


# addthis에서 제공하는 팔로우 버튼은 <a>~</a>로 적용되므로 별도로 추가코드를 html 혹 skin 에 적용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이상 자기PR은 물론 블로그의 글은 물론, 함께 공유하고싶고 친구를 사귀고 싶은 SNS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활동을 하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블로그 외 별도의 SNS 활동을 하지 않는다면 최소 1~2개 정도를 운영해서 블로그 글도 퍼나르고 다양한 커뮤니티도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