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Addthis 블로그 SNS공유,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by 빨간꿈 2013. 10. 13.


Addthis 블로그 SNS공유,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블로그 포스팅 상단에 ADDTHIS SNS공유버튼을 설치한지 약 2주가 지났는데요. 오늘은 2주가 지난 후 발생한 ADDTHIS 분석결과를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전에SHARETHIS로 SNS공유 서비스를 이용할때는 분석데이터 제공이 특별히 유용하지 않았는데 확실히 ADDTHIS로 변경하고나서 분석을 해보니 분석기능이 충분히 유용하리만큼 큰 변화가 발생했습니다.



ADDTHIS를 설치한 후 계정을 설정하면 매주 한번씩 아래와 같이 이메일로 분석내용이 간단히 전송됩니다. 1주일 분석결과인데도 공유가 55회, 클릭이 32회, 팔로우가 26회나 발생했습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양의 SNS공유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보다 구체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ADDTHIS사이트에 들어가서 분석항목을 살펴보았습니다.  


addthis



ADDTHIS 를 블로그에 설치한지 불과 2주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무려 124회의 공유, 90회의 클릭, 49번의 팔로우가 이루어졌습니다. 놀라운 결과가 아니지 않을 수 없습니다. 


블로그sns



어떤 포스팅이 인기가 있었는지 Content 항목을 살펴보니 아래와 같이 공유가 많이 이루어진 순서대로 깔끔하게 정렬되어 나옵니다. 클릭수,쉐어수,팔로우수 원하는 영역을 완벽하게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2주간 10번이라는 최다 클릭을 유도한 콘텐츠는 '구글알리미'관련 포스팅이 었네요. 




sms블로그



이번에는 어떤 SNS서비스가 가장 많이 이용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Address Bar 즉, Addthis에서 제공하는 수십가지의 여러 서비스들로(+버튼) 공유되는게 가장많았네요. 물론 개별적으로 보면 에버노트가 13회로 가장 많고 그다음에 12회의 페이스북, 5회의 바이두, 4회의 블로거,구글+,텀블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예상과 달리 일반 공유가 아니라 개인스크랩용으로 활용되는 에버노트가 1등을 한 것이 예상밖입니다. 그만큼 에버노트 사용자가 많다는 것과 앞으로도 블로그 포스팅을 스크랩해주는 서비스에 에버노트 사용에 대한 고려를 하지 않을 수가 없겠네요. 


addths,sharethis



이용자의 국가도 완벽하게 지원해줍니다. 역시 대한민국에서 117회로 9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4회, 나머지 국가에서 3%의 공유가 진행되었습니다. 


Addthis



어떤가요? 블로그를 어느정도 꾸려나가고 포스팅들을 널리 공유하고 싶다면 이제 SNS 공유서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이러한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일정부분 블로그 운영에 시간의 투자될 정도로 스스로에게 만족할만한 포스팅이 선행되어야 하며 그리고 거짓없고 충분한 정보가 제공되는 포스팅을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Addthis로 내가 열심히 작성한 글들을 널리널리 퍼트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