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Sharethis SNS공유버튼 블로그 적용 후기

by 빨간꿈 2013. 8. 3.


Sharethis SNS공유버튼 블로그 적용 후기







약 한달전에 SHARETHIS 라는 SNS공유버튼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달아보았는데요. 아래는 적용한 화면입니다. 캡쳐화면처럼 모든 포스팅 상단(애드센스 광고 하단)에 한줄로 쭉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 등의 공유버튼을 적용해 놓은지 한달이 되기에 이제 성과를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SHREATHIS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로그인 합니다.

http://sharethis.com




My Account 메뉴에서 "View Analytics" 를 클릭합니다. 




7월 한달간 SNS공유버튼으로 발생된 공유 내역입니다.


한달간 총 87번의 공유가 이뤄졌으며, 이렇게 공유된 포스팅으로 24회 블로그 유입이 이뤄졌습니다. 아무런 공유버튼이 없는 것보다 확실히 블로그 유입 효과면에서, 내 포스팅을 널리 공유한다는 측면에서 충분히 효과적인 작용을 했습니다. SNS공유버튼을 적용하기를 잘 한듯합니다.




다만, 전체 공유와 유입건수에 대해서는 나름 수치가 나오지만 보다 상세한 정보는 나오질 않습니다. 물론, 위에 보시는 것처럼 DETAILS, CONTENT 메뉴가 보이지만... 클릭하면 전혀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SHARETHIS에서 세부 정보를 분석해주는 기능은 뭔가 불안전하고 완벽히 제공하지 않는 듯 합니다. 


일단 SNS공유버튼의 효용성은 충분히 입증된 상태입니다만, 단순 공유,클릭 건만 분석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을 듯합니다. 역시 ADDTHIS 를 사용해야할까요?  ADDTHIS를 이용한 SNS공유 보고서는 어떤지 확인해보고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것인지 결정해야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