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HDD 도킹스테이션 Next 752DCU3 간략리뷰

by 빨간꿈 2013. 3. 5.




HDD 도킹스테이션 Next 752DCU3 간략리뷰


기존에 사용하던 2.5인치 외장하드 케이스가 고장나기도 했고, USB2.0으로 구성해놓았던 3.5인치 외장하드가 시들시들해서 HDD의 휴대성을 높이고 USB3.0을 활용하기 위해 HDD도킹스테이션을 구입했습니다.사실 얼마전에 구입한 케이스에 HDD도킹기능이 포함되어 있지만 집에서 사용중인 HDD가 5개가 넘는지라 활용성을 높이고자 이참에 듀얼에 클론기능까지 포함된 NEXT 752DCU3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장점>

1. 깔끔한 디자인과 심플한 블랙, 블루LED로 전혀 싼티가 나지 않습니다. 
2. USB3.0의 빠른 속도는 물론, HDD외장하드, HDD클론 기능에 완벽히 충실한 제품입니다.
4. 핫스왑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HDD결합 후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이지넷 유비쿼터스 물품임을 한눈에 알 수 있는 NEXT 로고. 박스는 그냥 깔끔합니다. 



무광블랙에 전체적으로 각진부분이 없기에 본체는 더더욱 깔끔합니다.



[HDD 클론 기능]

뒤에는 1번(SOURCE) 장착홀이고, 앞에는 2번(TARGET) 장착홀입니다. HDD 복사를 위해서 뒤에 데이터가 포함된 HDD장착 후 앞에는 빈 HDD(비어있지 않을경우 버튼 확인을 통해 자동으로 전부 밀고 복사를 진행합니다.)를 넣고 전원버튼 상단의 CLONE 버튼을 더블클릭하면 HDD가 복제됩니다. 진행상황은 하단 램프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DD 1개 장착모습입니다. 플레터 3장짜리는 군더더기없이 꽉차게 들어가고 유격도 없습니다. 특별히 조여주지 않아도 충분히 안정적입니다. 


다만, 플래터 1장,2장짜리는 앞부분이 살짝 남아서 덜렁거리기에 상시 HDD를 결합해놓고 사용하기에는 위험부담이 좀 있습니다. 꽉차지 않는 HDD지지를 위해 지지툴을 제공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사실 종이,뾱뾱이 등 집에 돌아다니는 물건들을 통해 충분히 깔끔하게 지지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2장짜리 플레터는 결합 후 푹신푹신한 박스속지로 깔끔하게 지지해 놓았습니다.




뒤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AC전원선과 USB3.0  B 포트가 보입니다. 

  




작동 램프도 BLUE(+RED)계열로 깔끔하게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중인 PC케이스 팬과 동일한 블루 색상이라 색상 매치가 잘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