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Google Analytics 티스토리 웹로그 분석(모바일어플)

by 빨간꿈 2013. 1. 26.


Google Analytics 티스토리 웹로그 분석(모바일어플) 



지난 시간에 Google Analytics 가입,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매번 PC에서 웹로그를 분석하는 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네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모바일에서 가볍게 블로그의 웹로그를 분석할 수 있는 Aanalytics의 모바일 어플을 소개해드립니다. 






아이폰 어플 다운로드 


이름: Dashboard for Google Analytics


링크: 바로가기(클릭)


http://itunes.apple.com/kr/app/dashboard-for-google-analytics/id433586090?mt=8


아이폰에서 검색시:

dashboard 를 찾으면 아래와 같이 velyoo 의 Dashboard for Google Analytics 가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프로그램 실행 후 구글 이메일,주소로 로그인 하시면 등록한 티스트로 블로그 주소가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웹로그 분석을 통해 얻은 값을 실시간으로 수치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제,오늘,이번주,지난달,이번달 분석 및 비교항목을 그래프로 보여주기 때문에 내 블로그의 방문자 수, 페이징 뷰를 파악하는데 이만한 도구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본인 블로그는 pe.kr이라는 도메인을 추가로 등록한 까닭에 추가 도메인으로 유입되는 건에대해서는 누락 값이 많이 존재하더라구요ㅠㅠ 또한 pc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수많은 기능들이 다 빠진체 오직 방문자, 페이지뷰만 확인되는 점에서 아쉬운 점이 많이 있지만 (유료 pro버젼 구입하시면 더 많은 기능이 있지만 권장하지는 않습니다ㅎㅎ)


기본적인 방문자 추이는 그래프로 한눈에 볼 수 있고 무엇보다 굉장히 빠르게 구동된다는 점에서 Google Analytics를 설치하신 분들이라면 꼭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