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구글 캘린더 일정을 SMS와 메일로 받아보기

by 빨간꿈 2013. 1. 27.

구글 캘린더 일정을 SMS와 메일로 받아보기



최근 아이폰 iOS업데이트와 함께 ical연동기능 추가로 아이폰에서도 별다른 설정없이 자유롭게 구글캘린더를 동기화하여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안드로이드 진영도 마찬가지로 구글캘린더 연동과 관련된 어플, 신규 기능들이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호황으로 회사동료는 물론 주위사람들 중 한명도 빠짐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대가 되었는데 정작 구글캘린더를 사용하는 사람이 단 한명도 안보입니다. 다들 너무 똑똑해서인지 아니면 특별히 관리할 일정이 없는 것인지 아니면 스마트 폰을 산 것이 아니라 그냥 휴대폰을 산 것일까요?


물론 스마트폰을 쓴다고 해서 꼭 캘린더를 활용할 필요도 없을 뿐더러, 캘린더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非스마트한 것도 아님을 잘 알고 있습니다만,,,,,




                            <아이폰 Pocket Informant 로 구글캘린더를 연동한 모습>



PC에서 일정을 추가한 후 아이폰으로 확인할 때, 캘린더에 등록한 일정이 SMS로 알림이 올 때, 이메일로 하루의 일정을 확인할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와~" 하는 반응을 보이며 본인을 PC 및 아이폰 전문가인냥 바라봅니다. 전 그런사람이 절대 아닌데....왜 그럴까요?



정답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이렇듯 쉽고, 편리한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는 것이 대부분이고 설령 안다고 하더라고 이 것이 본인이 사용하기에는 정말 어려운 기능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는 것은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iCAL, 동기화, 백업 이런거 전혀 모르셔도 됩니다. 그냥 구글 캘린더 가입 후 아래설정만 해주시면 SMS 및 메일로 일정알림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C 및 폰으로 일정을 등록하는 것조차 귀찮거나, 관리할 만한 일정이 없다면.....안녕히계세요^^;)


구글 캘린더를 왜 써야할까요? 


1. SMS, 메일링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일정관리는 물론, 할일관리(to do)까지 제공됩니다.

3. 나만의 캘린더를 종류별로 만들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스마트폰 100% 연동으로 PC없이도 언제어디서나 볼 수 있습니다.

5. 캘린더사용은 꾸준한 자기관리, 나의 History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구글 캘린더 접속 초기 화면입니다.


www.google.com/calendar


기본 캘린더인 Google 이 보이고 제 캘린더 'reddreams' 와 아래로 '할 일 목록'이 보입니다.


# 업무용,  개인용, 이벤트용 캘린더를 분리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본인 경험상 그리 효율적이지 않아서 하나의 캘린더만 생성한 후 태그형식으로 분리해서 사용중입니다. 


# '일정'은 시간,참석자,장소, 내용, 알림에 대한 설정이 가능하며  '할 일' 이란 말그대로 내가 해야할 일을 잊지 않도록 한 줄 가볍게 등록해놓는 것을 뜻합니다






캘린더 환경설정 > 모바일설정 항목에 접속하시면 휴대폰 인증 코너가 보입니다. 아래 항목에서 국가와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인증코드 전송으로 설정을 마치면 이제 구글캘린더의 일정을 언제 어디서나 SMS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휴대폰번호 인증시 국가번호 82를 꼭 포함시켜야 합니다. 




등록한 일정마다 수동으로 알림을 세팅하는게 귀찮으시다구요? 미리 알림을 세팅해놓으면 됩니다.


'캘린더 환경설정'의 '캘린더'에 접속하시면 사용중인 캘린더가 나오며 "알리미 및 알림"서비스 설정 항목이 나옵니다.


# '할 일'에 대해서는 알림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각각의 캘린더마다 SMS는 물론, 이메일까지 내가 원하는 시간에 맞춰서 세팅할 수 있습니다. 





내 캘린더에 세팅된 알림대로 시간이 되면 SMS와 이메일로 일정알림이 도착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SMS 및 이메일 알림서비스는 완전히 무료입니다. 일정당 한번만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횟 수대로 발송이 가능하며 이 모든게 무료라는 사실!!!


구글 캘린더로 스마트한 업무생활, 모바일 생활을 즐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