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페이스북에 올려진 동영상을 가장 쉽게 다운로드하는 방법

by 빨간꿈 2020. 1. 13.

 

유튜브가 많이 활성화 되었음에도 여전히 페이스북에서 동영상을 보시는 분들은 참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에 올려진 동영상을 아주 쉽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도, 회원가입도, 복잡한 광고창과 인증도 없는 방법이니 많이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을 둘러보던 중 제가 좋아하는 소혜와 EBS뚝딱이가 있는 페이지에 들어왔습니다. EBS토목달 페이지인데요. 이곳에 있는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운로드 받고 싶은 페이스북 동영상의 url을 확인합니다. 보통 영상을 시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주소창에 뜨는 url이 바로 영상의 주소가 됩니다. EBS토목달의 토익예상문제특강 홍보영상이네요. 이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하실 일은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것 뿐입니다. 아래와 같이 WWW.FBDOWN.NET 사이트에 접속하면 로그인,회원가입 없이 바로 다운로드받을 URL입력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까 복사한 페이스북 동영상 주소를 입력한 후 DOWNLOAD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상주소를 넣으면 아래와 같이 섬네일과 제목이 나오면서 영상이 제대로 불러와지게 되는데요. 이제 다운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하단의 more options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왼쪽으로 force download SD, 오른쪽에는 force Download HD 버튼이 보입니다. 왼쪽버튼을 누르면 저화질로 다운로드가 되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고화질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참고로, 밑에 검정색 배경의 Download HD 와 Download 4K 이미지 버튼은 광고창이니 절대 누르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아무런 조건없이 아래와 같이 즉시 내 컴퓨터로 동영상이 다운로드 되게 됩니다. 

 

혹시 모르니 하나 더 다운로드 받아볼까요? 이번엔 아래와 같이 종로에 있는 집스테이크라는 음식점 홍보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동영상 재생창에서 URL을 복사합니다. 

 

FBDOWN 사이트에서 URL을 입력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니 역시나 5초만에 페이스북에 있는 동영상이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영상을 재생시켜보니 아무런 오류나 문제점이 없이 정상적으로 잘 재생이 되네요. 

페이스북에 게재된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참 쉽죠? 다음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