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크롬에서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될때 10초만에 해결하는 방법

by 빨간꿈 2021. 1. 13.

 

안녕하세요. 웹브라우저를 '크롬'으로 쓰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크롬에서 첨부파일 다운로드가 안될때 증상과 문제해결방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네이버블로그에 올려진 첨부파일을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내컴퓨터에저장'을 클릭해보았습니다. 보통의 경우 당연히 다운로드창이 뜨고 파일이 다운로드 받아져야하는데 저장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아무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바이러스인가? 악성코드에 감염됐나? 하실텐데요. 크롬 보안정책으로 발생했을 확률이 거의 대부분이니 아래 내용대로 따로해주시면 정상적으로 해결이 될 것 입니다. 

 

 

해당 네이버블로그 (꼭 네이버블로그가 아니더라도 파일다운로드가 안되는 모든 사이트 공통입니다.) 주소표시줄에 열쇠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 아이콘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사이트설정'을 클릭해줍니다. 

 

 

크롬의 '개인정보 및 보안' 설정메뉴가 나오고 여기서 각 사이트마다 보안 정책을 설정해줄 수 있는데요. 아래로 주욱 내려가보면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가 차단으로 되어있네요. 크롬보안에서 차단으로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첨부파일 다운로드를 눌러도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았던 것 입니다. 차단을 클릭한 후 '허용'으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크롬창을 새로고침(F5)한 후 첨부파일 다운로드를 눌러보면 기대했던대로 다운로드창이 활성화 되면서 정상적으로 PC로 첨부파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갑자기 경험하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각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기인한 것으로 크롬 역시 자주 보안 업데이트가 진행되기도 하고, 작동 중 설정이 변경되어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셔서 당황하지 마시고 즐거운 크롬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