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유튜브에 접속하지 않고 푸바(FOOBAR) 플레이어로 유튜브음악을 듣는 방법

by 빨간꿈 2020. 1. 5.

 

유튜브에서 음악 많이 들으시나요? 필자 역시도 유튜브에서 하루도 빠짐없이 음악과 영상을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당연하겠지만 필자는 유튜프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중이라 아무런 광고없이 유튜브를 즐기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사용자들에겐 영상이 제거된 음악전용 유튜브 음악 앱이 제공되어 데이터 사용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PC에서 작업할때도 별도로 보유한 MP3 등의 음악은 물론 유튜브도 함께 청취를 하고 있는데 오늘은 푸바를 이용해서 유튜브 음악을 아주 쉽게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제가 쓰고 있는 음악플레이어는 바로 푸바2000인데요. 어려운 플레이어이기는 하지만 각종 컴퍼넌트와 플러그인으로 조금만 조작하면 내가 원하는 모든 기능들을 접목시킬 수 있는 고음질 PC용 음악플레이어입니다. 푸바를 처음에 설치하면 아주 황당한 기본스킨이 제공되지만 각종 스킨들은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것 입니다. 필자가 쓰고 있는 스킨은 MUSIKARTE버전입니다. 사이즈도 적당하고, 커버앨범도 아주 크게 노출되며 커버뒤로 플레이리스트까지 잘 보이고 레벨미터도 표시되어 아주 깔끔하더라구요. 

 

푸바2000 플레이어를 쓰신다면 아마 푸바2000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컴포넌트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것 입니다. 오늘 우리가 찾고자 하는 유튜브 컴포넌트가 바로 이 곳에 있습니다. 아래 여러 컴포넌트 중에서 'YOUTUBE'를 검색하시면 foo_youtube_3.4.DLL 이라는 컴포넌트를 발견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푸바 유튜브 컴포넌트 다운로드>

http://www.foobar2000.org/

foo_youtube_3.4.fb2k-component
2.88MB

 

유튜브 컴포넌트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푸바가 설치된 폴더에서 COMPONENTS 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푸바에서 FILE > PREFERENCES > COMPONENTS 에서 방금 다운로드받은 컴포넌트를 INSTALL 합니다. 

아래와 같이 제일 하단에 FOO_YOUTUBE가 설치되어 있네요. 이제 적용버튼을 누르면 푸바가 새로 틀어지면서 컴포넌트가 적용됩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추가 설명은 없어도 될 듯 하네요. 

자 이제 푸바플레이어에 유튜브 컴포넌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파일메뉴를 보시면 기존에 없던 'YOUTUBE SOURCE 메뉴가 생겼습니다. 

여러 유튜브 주소를 입력하는 multiple url, 유튜브 영상 제목을 입력하는 add titles, 채널 또는 플레이리스트를 불러오는 channel or playlist 등 유튜브에 올려진 모든 콘텐츠를 푸바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말이 필요없을정도로 쉽습니다. 유튜브에서 원하는 음악을 찾았으면 url을 복사해서 

 

푸바 유튜브 소스코드에 입력을 하고 앤터를 누르면 끝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제일 하단에 interstellar main theme~ 라고 유튜브 영상이 로딩이 됩니다. 

이제 유튜브 영상을 푸바로 아주 간편하게 음악으로 들을 수 있겠죠? 

 

아..어차피 유튜브화면을 틀고 URL을 복사해와서 듣는 것이 오히려 복잡할려나요? 특별히 메리트가 없는 일이었다면 포스팅을 하지 않았을 것 입니다. 방금 설치한 컴포넌트는 단순히 ULR불러오기 뿐만 아니라 유튜브창을 열지 않고도 푸바에서 유튜브영상,음악을 불러와서 재생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푸바2000은 패널을 추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어떤 스킨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적용위치가 달라지지만 패널추가는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패널화면에서 add panel > youtube source 에서 유튜브검색창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유튜브 검색창이 푸바2000 플레이어 속으로 적용되었습니다. '겨울왕국ost'를 검색해보니 유튜브 자동완성까지 완벽하게 불러와 집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실제 유튜브에서 검색한 결과물의 영상 50건이 재생 리스트에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첫 곡으로 '겨울왕국2 ost 노래모음'이라는 58분짜리 유튜브 영상이 불러와졌습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실제 유튜브에서 검색한 결과물의 영상 50건이 재생 리스트에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첫 곡으로 '겨울왕국2 ost 노래모음'이라는 58분짜리 유튜브 영상이 불러와졌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검색기능을 활용하면 유튜브를 인터넷으로 틀지 않더라도 검색해서 유튜브 음악을 재생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유튜브로 음악을 듣는 분들에게 아주 편리한 기능이겠죠? 

 

오늘 소개해드린 음악플레이어는 푸바2000입니다. 아마도 PC를 능숙하게 다루는 분들 혹은 최상의 음질로 음악을 듣고자 하는 분들이 위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일텐데 초급자라고 하더라도 인기있는 스킨을 적용하는 것은 블로그나 유튜브에 잘 나와있으니 어렵지 않으니 충분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푸바로 유튜브음악을 편하게 이용하시기 바라며 그럼 다음시간에는 더욱 알찬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