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크롬사용자라면 무조건 써야하는 HoverZoom

by 빨간꿈 2014. 5. 27.

크롬사용자라면 무조건 써야하는 HoverZoom



얼마전 페이스북을 둘러보고 있는데 옆에 친구가 신기해 합니다. 왜그러냐고 물어보니 페이스북에 올려진 사진들을 클릭도 없이 바로바로 큰이미지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는걸 알고 깜짝 놀랐다는 겁니다. 인터넷 화면에서 흔히 말하는 썸네일 이미지를 아무런 클릭이나 새창열기 없이 그자리에 즉시 원본사이즈로 볼 수 있는 기능이 크롬에는 있습니다. 물론, 익스플로러에서는 이러한 기능이 전혀 없습니다. 오직 크롬에서만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크롬 확장 프로그램 HoverZoom 입니다. 





아래와 같이 '영화속 인생경험'이라는 페이스북운영자가 영화 테이큰 명대사와 함께 이미지를 4장 올렸습니다. 운영자 프로필 사진의 여성이 누군지 궁금하기도 하고, 올린 사진의 대사를 보고 싶지만 프로필을 클릭해야하고, 사진도 클릭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ㅠㅠ 하지만 크롬이라면 아무런 고민이 없습니다. 


크롬_chrome_hoverzoom



그저 마우스를 사진에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프로필사진에 올리니 짠하고 큰화면으로 프로필 이미지가 띄워집니다. 대사가 궁금했던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니 역시 짠하고 큰이미지가 뜹니다. 마우스 클릭을 하지 않아서 페이지 이동시간도 없으므로 아주 신속하게 내가 원하는 정보와 이미지를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크롬_chrome_hoverzoom




아래 페이스북 유저의 프로필 사진은 귀여운 강아지 사진인듯 합니다. 좀 더 큰이미지로 보고 싶다고요? 마우스를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짠 하고 원본 이미지가 즉시 보여집니다. 역시 귀여운 강아지를 큰사진으로 보니 더 귀엽네요. 


크롬_chrome_hoverzoom




크롬_chrome_hoverzoom



오늘 소개해드린 프로그램은 크롬용 확장프로그램 후버줌입니다. 단순히 페이스북 뿐만이 아니라 구글이미지 검색시에도 모든 이미지들을 위와 같이 큰 화면으로 바로바로 확인해볼 수 있게 해주는 초강력 필수 확장프로그램으로 이미지 즉각 다운로드 기능은 물론 크게보기 취소 등의 기능키까지 포함되어 있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예전에 작성했던 hoverzoom 설명 포스팅과 링크를 확인해주신 후 크롬에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chrome hoover zoom 다운로드: http://goo.gl/Ilpt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