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RSS 리더기 피들리(Feedly)로 내가 원하는 정보 구독하기

by 빨간꿈 2014. 7. 11.


RSS 리더기 피들리(Feedly)로 내가 원하는 정보 구독하기




피들리는 RSS계의 대부로 불리던 구글리더(Google Reader)가 종료된 후 구글리더와의 연동기능 덕분에 급격히 인기를 모았던 서비스입니다. 본인 역시 구글리더 종료 이후 줄곧 사용해온 RSS리더기로서서 구글리더를 대체했다는 이유가 아니라 정말 RSS 리더기가 갖추어야할 모든 기능을 갖춘 최고의 리더기라 불릴만 합니다.






Feedly는 아래 그림처럼 내맘대로 카테고리를 생성할 수 있으며 아주 손쉽게 새로운 RSS를 등록하고 수정하고 순서이동까지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은 뉴스처럼 주요 카테고리를 아래처럼 정리해서 특정 주제별로 구독을 하는 편입니다. 




Blog 라는 카테고리를 클릭해보니 우측에 이미지와 타이틀, 텍스트 일부가 썸네일 형식으로 깔끔하게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주요 기사의 경우 사진과 제목만 보더라도 충분히 유추가 가능하니 최단시간내 내가 원하는 사이트 또는 게시판의 글들을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된 피드가 많을 경우 읽은 피드와 안읽은피드 그리고 중요한 피드 등에 대한 관리도 안되고 화면구성도 조잡해질 수 밖에 없는데 Feedly는 다양한 보기옵션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화면 설정을 누르면 타이틀만 노출, 매거진 형식으로 노출, 카드형식 노출, 전체기사 노출 등으로 화면을 내맘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읽기 싫은 피드, 시간이 지난 피드들에 대해서 일괄 '읽기'기능이 제공되므로 무턱대고 쌓이기만 하는 피드들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게시글 하나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레이어 팝업형식으로 본문이 펼쳐집니다. 제 블로그 글인데 저는 RSS를 본문 전체로 공개해놓았기 때문에 포스팅 내용 전체가 보여집니다. 하지만, 요즘 대부분의 블로그나 카페, 사이트들은 포스팅 내용을 전체공개로 RSS에 등록하지 않습니다. 이유인 즉, 이렇게되면 사용자들이 RSS리더기를 통해서만 내 글을 확인하고 정작 내 블로그에 들어오질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RSS로 등록해놓았는데 클릭하면 포스팅이 반쪽만 나온다고 이상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해당 블로거, 주인장이 본인의 게시물을 직접 사이트로 접속해서 보라고 일부로 설정을 해놓은 것 입니다. 


피들리는 아래와 같이 엄청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피드에 태그를 등록할 수 있을 뿐더러 에버노트,포켓 등에 저장하는 기능, 구글플러스,트위터,페이스북 등으로 전송하는 기능도 모두 갖추었습니다. 물론, 일부 기능들은 유료버젼에서 제공되기에 아쉽긴 하지만 무료버전만으로도 RSS를 관리하고, 이용하는데는 아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요즘  피들리 프로버전 구입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좋다는 RSS구독기를 다 써보았지만 다들 피들리보다는 한참 뒤쳐집니다. 물론 유료버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크게 검색기능, 에버노트 연동, 포켓저장, 훗스위트, 조금 더 빠른 업데이트 등이 있는데 한번정도 써 보고 활용해볼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SNS 피드 불러오기, 카카오톡 연동, SMS 보내기 등의 뭔가 확실한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지만 너무 과한 생각일까요? ㅎㅎ










피들리는 RSS를 구독하게 해주는 서비스로 100% 본인이 원하는 사이트와 콘텐츠들로 채워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플립보드(Flip Board)가 인기를 누리고 있는듯 합니다. RSS구독기는 아니지만 주제별 흥미로운 글들을 배달해주고 매우 손쉽게 구독할 수 있게 해주며 특히 콘텐츠 본문을 모바일에 가장 완벽하리만큼 깔끔하게 제공해주기에 이 역시 개인적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슈가 되고, 추천되는 주요 뉴스들은 플립보드로 구독하고 내가 원하는 맞춤형 정보는 RSS구독기를 통해서 이용하신다면 세상의 모든 정보를 아주 간편히 모바일과 PC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