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무료배경음악! 유튜브(Youtube)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 이용하세요.

by 빨간꿈 2014. 4. 29.


무료배경음악! 유튜브(Youtube)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 이용하세요.


유튜브사이트를 동영상 공유사이트로만 알고 계셨나요? 유튜브는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공유하는 곳일 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하고 심지어 수정까지 할 수 있는 인터넷 동영상편집기 입니다. 최근 동영상 제작에 있어서 영상에 사용될 배경음악 즉, BGM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작권때문에 한두번 들어본 노래는 놀라운 유튜브 동영상 필터링 기술로 인해 아예 업로드조차 불가능하고 내가 열심히 제작한 동영상이 결국 배경음악으로 인해서 수익을 창출 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기도 합니다. 


유튜브_무료배경음악_reddreams


오늘은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무료 배경음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음악저작권때문에 영상을 제작하고도 음악을 깔지 못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되는데 저같은 경우는 유튜브에서 제공되는 무료 배경음악을 다방면으로 최대한 활용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완성도가 높고 다양한 종류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무료배경음악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유튜브 계정에 접속하신 후 대시보드로 접근 후 좌측하단 '오디오라이브러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무료음악을 실시간으로 감상하고 검색하고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생각보다 검색조건이 훌륭합니다. 곡 제목과 시간, 작곡가와 분류/분위기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이 곡들을 다운로드 받아볼 필요없이 플레이 버튼으로 실시간으로 감상해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영상을 제작 후 또는 제작 전 원하는 느낌의 배경음악을 선곡한 후 작업하시면 동영상제작이 더욱 효율적일 것 입니다. 


유튜브_무료배경음악_reddreams



'장르'별 검색도 지원합니다. 락, 레게, 영화음악, 잔잔한음악 등 다양한 장르에 맞는 배경음악을 검색할 수 있으며

유튜브_무료배경음악_reddreams


극적, 낭만적, 밝게, 슬픔, 행복, 화남 등 무드(분위기)에 맞게 곡을 검색할 수 도 있습니다. 



이미 제작된 영상이라면? 배경음악의 RT가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원하는 최소,최대 시간을 스크롤로 자유롭게 조절하면 원하는 RT에 포함된 곡들만 리스트업 되게 됩니다. 


유튜브_무료배경음악_reddreams


유튜브 무료음악의 라이브러리는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검색조건을 직접 입력하실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_무료배경음악_reddreams



현재 유튜브 무료 배경음악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곡은 수백여곡이 되며 자주 신곡이 추가됩니다. 최근에는 보컬이 포함된 곡들도 대거 포함되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올려진 모든 음악은 320Kbps 고음질 MP3로 아무 제약없이 다운로드 받아보실 수 있으며 이 음악으로 제작된 곡은 수익창출에 아무런 제약도 없습니다.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에 업로드 하신다면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무료 배경음악을 충분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