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크롬에서 포켓(POCKET)으로 원하는 정보 1초만에 스크랩하기

by 빨간꿈 2014. 6. 29.


크롬에서 포켓(POCKET)으로 원하는 정보 1초만에 스크랩하기



소셜미디어의 부흥으로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에 대한 스크랩 또는 공유를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 또한 홍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중 제가 즐겨쓰는 서비스는 에버노트 웹클리핑과 포켓 입니다. 에버노트는 조금 더 체계적으로 정보를 분류하고 저장할때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 에버노트가 제공하는 웹크리핑 기능은 포켓만큼 신속하지 못합니다. 포켓은 클릭한번 만으로 바로 저장이 되고 특별히 카테고리를 분류할 필요도 없이 관심이 있는 모든 페이지들을 최대한 신속하게 저장하기에 매우 신속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을 쓰신다면 확장프로그램 추가만 하시면 됩니다. 






웹서핑 중에 유용한 정보를 발견하였나요? POCKET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한번만 하면 아래 그림처럼 추가 작업없이 단 1초만에 URL과 내용이 저장됩니다. 매우 신속하죠? 

 

POCKET_포켓_reddreams



이런식으로 맘에 드는 기사나 포스팅, 웹페이지를 보셨다면 바로바로 포켓 아이콘을 눌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url과 제목과 저장되는게 아니라 해당 페이지가 완전히 포켓으로 저장이 된 것 입니다. 이제 포켓 버튼 클릭만으로 내가 저장한 목록을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본문 내용을 손쉽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POCKET_포켓_reddreams



저장된 글과 제목을 검색할수도 있고 좌측으로는 카테고리별, 항목별 분류도 존재하고 UI를 리스트 식 또는 이미지 노출 식으로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버튼을 통해 현 페이지에서 즉시 URL을 저장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본인은 신속한 웹페이지 저장만을 목적으로 하기에 단순 저장이외 태그를 등록한다거나 카테고리를 등록하는 작업은 안하고 있습니다. 


POCKET_포켓_reddreams



포켓이 나름대로 서비스도 강화를 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지금과 같이 아주 단순한 목적에 적합한 기능만 제공하였으면 합니다. 유사한 서비스 중에서 단순함과 신속함에 대해서는 최고 인 듯 합니다. 저장된 정보는 포켓사이트에 로그인 하시면 pc 및 모바일, 태블릿 등으로 언제어디서든 내가 저장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으니 확장성 역시 준수합니다. 


POCKET_포켓_reddream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