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 T : M : G : A : W

오난 Q5 보조배터리 구입기 & 보조배터리 구입 방법오난 Q5 보조배터리 구입기 & 보조배터리 구입 방법

Posted at 2014. 3. 11. 22:48 | Posted in ▶ 유용한 블로그/하드웨어리뷰


오난 Q5 보조배터리 구입기 & 보조배터리 구입 방법



한 3년전부터 써오던 보조배터리가 있었는데 하루 왠종일 충전해도 완충이 안되고, 아이폰에 꽂아도 이게 충전이 되고 있는 것인지 세월이 가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더라구요. 마침 얼마전 블루투스 이어폰과 아이폰 5S를 구입한 덕분에 이참에 성능과 용량을 고려하여 보조배터리를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구입을 위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공인 배터리와 기기안전, 전자파 인증은 필수^^) 


첫번째는 용량입니다. 기존물건이 5,000 mah 였는데 오래되기도 했고 손실이 많아서인지 겨우 2번도 충전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최소 10,000 mah 로 생각을 했습니다. 


시중 보조배터리 전압은 3.7V 이지만 실제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5V입니다. 즉, 충전과정에서 당연히 손실이 발생하며 보통 10,000이라고 용량이 나와있다면 6,000~8,000을 사용하게 됩니다. (아이폰 5S의 배터리 용량은 1,540mAh 이며, 갤럭시 S4는 2,600mAh 입니다.)


두번째는 충전속도(출력)입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보조배터리도 그렇고 최근에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보조배터리 출력이 1.0 A 만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최소 2.0 A 가 지원되는 기종을 염두해두었습니다. 기존 보조배터리에 비해 충전속도가 2배라는 뜻 입니다. 


세번째는 보조배터리 충전속도(입력)입니다. 스마트폰만 빠르게 충전한다고 좋은게 아닌 듯 합니다. 정작 보조배터리 자신은 하루종일 충전기에 꽂아도 충전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조배터리 자체 입력 역시 2.0 A 를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위 3가지 조건을 고려한 결과, 2~3개의 품목으로 압축되었는데 마지막으로 아래 물건을 구입한 결정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애플 악세사리 인증 MFI 보조배터리라는 점 입니다. 아이폰 위주로 사용하고자 하는 저로서 애플 공식 인증 제품 구입에 망설일 이유가 전혀 없었습니다. 





오난 보조배터리는 Q3, Q5, Q6 3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예상하신 대로 차례대로 5,000, 10,000, 15,000 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가지 전부 출력 2.1 A를 자랑하고 있지만 Q3의 경우는 입력이 1.0 A 이기에 나머지 2개 기종에 비해서 보조배터리 자체 충전속도가 1/2 수준이니 이 부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가벼운 휴대를 위해서는 가장작은 Q3가 좋겠지만 가방 등에 넣고다니고 다른 스마트기기도 충전하실 목적이라면 Q5가 좋을 것입니다. Q6은 크기와 무게가 상당하니 여행을 너무 자주 다니거나, 출장이 잦은 분들에게 적합할 듯 합니다. 아차, 혹시라도 동시에 2대를 충전하시고자 한다면 오난 2014년형 Q6를 비롯하여 시중에 2~3개 정도가 대용량, 고출력 듀얼포트를 지원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나름대로 여행도 종종 다니고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이어폰, 휴대용 스피커 등의 충전도 하기 위해서 넉넉한 용량인 Q5를 선택하였습니다. 외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터리는 삼성정품을 채택했으며 1년 무상 AS를 지원합니다. 남자는 역시 블랙! (여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파스텔 색상 덕분에 오히려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좋을 듯 하네요ㅎ)




구성품은 보조배터리와 케이블로 매우 심플합니다. 아래 보시는 충전기는 별도로 구입한 것입니다. 집에 굴러다니는 USB연결 충전어댑터는 참 많지만 2,000mA를 제공하는 충전기는 없었기에 휴대용으로 구입하였습니다. 기존 OUTPUT 1,000mA충전어댑터보다 충전속도가 당연히 2배 빠릅니다. (추가로 2,000원 돈으로 라이트닝케이블 젠더를 구입하면 언제어디서나 그 어떤 스마트폰도 충전시켜줄 수 있는 친절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외형은 너무나 심플합니다. 버튼하나 없는 둥그스름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또한, 샌드스톤의 외형으로 인해 기스걱정도 없고 충격도 어느정도 보완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면에는 충전단자가, 뒷면에는 USB단자가 있습니다. 10400 mAh 의 대용량, 2.0A 의 입력, 2.1A의 출력 표시가 참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인 배터리 구입 포스팅이 아니라 보조배터리 구입요령, 보조배터리 설명 포스팅이 되었네요. 지난주에 구입해서 지금 약 5회 정도 충전해보았는데 아이폰은 물론, 블루투스, 외장스피커 등 충분히 만족할만한 녀석인 듯 합니다. 별도의 라이트닝 케이블 없이도 동봉된 케이블과 젠더만으로 아이폰과 갤럭시 종류 전부 충전할 수 있었으며 무엇보다 고출력, 고입력으로 스마트폰 충전속도, 보조배터리 자체 충전 속도가 확실히 만족스럽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입력과 출력은 무조건 2.0A 을 강추드리며 보조배터리를 구입하시고자 하는 분들께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 Blog Comment()
  • SNS Comment
  • Trackback(0)

티스토리 댓글


  1. 뿌잉뿌잉
    아이폰 정품 충전기 출력은 1A인데요
    출력이 2.1A 충전기를 사용해도 되나요?
    배터리가 무리가 가서 배터리 총 용량과 배터리 소모가 빨리 된다던데....
    괜찮나요?
    • 2014.06.15 22:11 신고 [Edit/Del]
      아이폰 자체 설계는 1A가 맞지만... 위에 언급해드린대로 애플 인증이 완료된 기기입니다. 초과충전으로도 아이폰에 무리가 없음을 보증한 것이니 사용에는 전혀 무리가 없으실 겁니다^^ 혹, 무리가 있다하더라도 5년 이상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므로 걱정은 없으셔도 될 듯 합니다.
  2. 뿌잉뿌잉
    감사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SNS 댓글

작성해주신 댓글은 SNS 계정에 남지 않습니다.

Trac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