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코원 AF2 2채널 블랙박스 직거래 후기 및 개봉기

by 빨간꿈 2014. 5. 6.

코원 AF2 2채널 블랙박스 직거래 후기 및 개봉기



신차같은(?!) 중고차를 뽑고나서 가장 큰 지출고민은 바로 블랙박스였습니다. 차 구입 후 약 2주동안이나 어떤 물건을 살까 고민을 하다고 결정도니 최종 구입 고려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무조건 2채널. 2채널로 앞뒤를 녹화해야 합니다. 

2. 상시전원은 기본. 24시간 언제어디서나 차량보호를 하려면 상시전원은 기본입니다.

3. LCD모니터 필수. 언제 어디서나 현재 또는 녹화된 영상을 모니터로 확인해야 합니다.

4. 고해상도 지원. 앞뒤 최소한 HD급은 되어야만 차량번호판 및 야간식별이 가능합니다.



위 4가지 고려사항을 가지고 블랙박스 동호회의 도움을 받아서 BEST3가지 물건을 뽑아놨는데... 가격이 후덜덜합니다. 평균 30~40만원선의 고사양 블랙박스 ㅠㅠ 그래도 어차피 살려면 녹화도 안되고 영상품질이 낮은 제품을 사는것보다 할부라도 좋은놈으로 사자고 고민하고 있던 찰나! 자주가는 자동차 카페에 염두해두었던 물건이 박스미개봉 풀세트로 시가대비 -10만원이상 저렴하게 올라온 겁니다. 바로 직거래 예약!  이렇게해서 완벽히 위조건에 맞는 새제품을 2/3가격에 바로 구입했답니다^^



코원AF2_블랙박스_reddreams


제가 구입한 물건은 코원 AF2 입니다. 14년05월 기준 32기가 약 40만원의 현존 최고의 스펙과 최고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는 녀석입니다. 아무튼 직거래로 물건을 수령받고 바로 개봉하고 자주가는 카센터에서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아래는 사진과 스펙입니다. 간단하게 실시간으로 녹화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3.5인치 디스플레이, 전방 Full HD, 후방 HD, 전후방 LED, 어느 플레이에서나 인식하는 H264인코딩, 화면캡쳐기능, 모션감지기능, 이벤트감지기능 등 블랙박스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랑하는 기능은 배터리방전방지, 고온보호, 비상백업배터리 내장, Super WDR 화질, 노이즈 리덕션, 디포그(안개제거) 기능 등입니다. 일단 스펙만으로는 후덜덜합니다. 


코원AF2_블랙박스_reddreams



물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치 디지털카메라를 산 듯하네요. 전후방 카메라와 상시전원선,후방연결선, 부착케이스와 메모리카드 등이 포함되어 있는 깔끔한 구성입니다. 


코원AF2_블랙박스_reddreams



장착후 화면입니다. 날짜와 시간 그리고 마이크표시, 전압표시가 노출됩니다. 좋은 점은 실시간으로 앞뒤로 녹화되는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원클릭으로 앞뒤 영상 변환이 가능합니다. 하단 기능 버튼으로는 좌측부터 홈메뉴, 영상앞뒤전환, 화면OFF 등의 버튼이 존재합니다. 


홈메뉴에는 녹화버튼, 녹화영상 재생버튼, AF정보, 시스템 설정 버튼이 보입니다. 모든 메뉴들이 굉장히 직관적이고 친근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사용에 어려움은 전혀 없을 듯 합니다.  


코원AF2_블랙박스_reddreams



장착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전면에서는 당연히 백미러때문에 모니터의 시야를 100% 확보할 수 없습니다. 이는 모든 블랙박스들이 마찬가지일듯 합니다. 앞뒤 전부 위아래 조정은 실시간으로 가능하므로 언제든지 각도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코원AF2_블랙박스_reddreams




일단 지금 약 3주동안 물건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역시 365일 상시 구동되어야 하는 블랙박스 특유의 문제점일까요? 2주 만에 2회 정도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기기가 자동으로 꺼질때도 있었으며(고온보호기능이 아니라 기기가 전원은 연결되었는데 먹통이 되는 현상) 화면이 갑자기 못볼정도로 일그러지는 현상도 발생했습니다. 아직 출시된지 반년도 안된 신규 기기라서 그런가요? 코원측에서는 신규 펌웨어를 받아보고 문제가 발생하면 연락하라고 했습니다. 일단, 업데이트 후 약 1주일동안은 아무문제가 없었는데 조금은 더 지켜봐야 될 듯 합니다. 


비싸게 사놓고 정작 중요한 순간에 녹화가 안되면 안되므로 주 1~2회 정도씩 꼭 포맷하고 기존 영상들을 점검하고 있습니다만, 역시 너무 많은 기능들이 포함되서 그런지 확실히 가볍거나 안정적이진 않아보이네요. 펌웨어로 해당 오류가 잡힌다면 정말 완벽한 블랙박스라 할 정도로 디자인과 기능, 성능 또한 대단히 훌륭하다고 생각되는 기기입니다. 기능 안정화 및 영상품질에 대해서는  조만간 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