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Zealot SWF2Video - SWF 파일에서 음성을 추출하는 놀라운 프로그램

by 빨간꿈 2014. 2. 24.

Zealot SWF2Video - SWF 파일에서 음성을 추출하는 놀라운 프로그램



오늘은 재미있는 움짤 플래시 파일 또는 음악이 포함된 플래시 파일에서 재생되는 사운드만 따로 뽑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 저작권이 강화되어서 MP3음악을 SWF파일로 변환해서 웹에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많은 웹페이지들에 SWF파일로 멋지게 꾸며진 것을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분명 좋아하는 음악 혹 사운드를 추출하고 싶은 경우가 있었을 것 입니다. 



SWF2AUDIO




아래와 같이 01.SWF 와 loading.SWF 파일이 있습니다. 여기서 01.SWF 파일을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reddreams_zealot_swf2video




SWF 파일은 SWF 플레이어로 재생이 가능하나 보통의 영상플레이어들에서 기본적으로 SWF 파일 재생이 가능합니다. 플래시 파일을 열어보니 아래와 같이 영어학습 콘텐츠 입니다. 좌측 하단으로 홈버튼도 보이고 우측 상단으로 CONTINUE와 VOLUME 콘트롤러가 보입니다. 본 플래시 파일을 재생하니 지속적으로 여러가지 음성이 나오고 있습니다. 통 플래시로 구성되어 있지만 대충 보니 10여개 이상의 음성파일이 결합된 듯 합니다. 이 플래시 파일 속에 포함된 음성파일을 추출해보겠습니다. 


reddreams_zealot_swf2video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Zealot SWF2Video 입니다. 한마디로 swf를 비디오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인데 단순히 비디오 뿐만이 아니라 음성만 추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ZEALOT SWF2VIDEO 프로그램 다운로드 


ZEALOT swf2video.exe


#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제약없는 프리웨어 입니다.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파일열기를 통해 swf 파일을 불러옵니다. 하나의 플래시 파일이지만 전체 45개의 프래임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우측으로는 플래시 파일을 미리볼 수도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 Extract Sound 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 것이 바로 플래시 파일에서 음성을 추출해주는 신비의 기능입니다. 


reddreams_zealot_swf2video



기능을 수행하기 전에 옵션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옵션에서 Extract Sound 에 보니깐 첫번째 메뉴가 extract all the sound contained in the current SWF  즉, 이 SWF 파일에 포함된 모든 사운드파일을 추출하거나 Only extract the background soud contained in the current SWF 즉, 이 SWF 파일에 포함된 배경음 사운드파일을 추출하는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MP3를 통플래시로 만든 것들은 배경음악 하나만 있기때문에 아래 버튼을 이용할 것이고, 다양한 기능과 사운드들이 포함된 플래시 파일들은 위에 버튼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reddreams_zealot_swf2video



옵션을 확인한 후 간단히 Extract Sound 를 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플래시 파일에 포함된 모든 음성들이 추출되었습니다. 어떠신가요? 플래시 파일에서 음성만 추출하는 비법, 신기하죠.


reddreams_zealot_swf2video



사실 플래시 파일이 제작되는 방식을 이해한다면 위 기능이 전혀 신비롭지 않을 것 입니다. 플래시 역시 여러개의 사진들과 음악들을 넣고 나름의 기능들을 포함해서 하나의 파일로 생성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SWF 파일은  음악파일과 사진파일들을 뭉쳐서 만든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 더이상 swf로 된 음악파일을 듣지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