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푸바 2000 - 푸바활용팁 4가지

by 빨간꿈 2013. 12. 26.


푸바 2000 - 푸바활용팁 4가지 


지난 시간에 이어서 푸바2000에서 자주 활용되는 몇 가지 기능을 추가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시간 역시 푸바를 전혀모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4가지 팁을 가지고 왔으니 푸바이용에 많은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1. 키보드 단축키 설정


푸바는 99% 자유도를 제공합니다. 즉, 스킨,테마,텍스트 모든 것들을 사용자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음을 뜻하는데 사실 테마와 스킨같은 경우는 일반 사용자들이 따라하기에 어느정도 어려움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푸바의 키보드 단축키는 모든 푸바 플레이어에서 공통적용되기에 등록해두시면 음악재생에 큰 효율을 높이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푸바의 설정메뉴에서 Keyboard Shortcuts  를 클릭하시면 상단으로 할당된 단축키, 하단으로는 행동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된 단축키들이 있지만 얼마든지 수정이 가능하며 아래 액션창에는 뒤로가기, 1초뒤로, 5초뒤로, 10초뒤로, 정지, 다음곡 등 플레이어를 이용함에 있어서 필요한 모든 액션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액션을 찾아서 단축키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신규추가는 add new, 기존 단축키 삭제는 remov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푸바2000_fooba2000_reddreams



2. 미니모드 설정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푸바의 스킨입니다. 물론, 이 스킨은 특별한 스킨설정이 필요하므로 본 미니모드는 제블로그 혹 다른 곳에서 아래와 같은 테마를 적용한 스킨에만 적용됩니다. 아래보시면 전체창 우측에서 아래로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CD케이스 모양의 작은 미니창으로 변경됩니다. 좌측으로 볼륨바가 보이며 마우스 오버시 이전,다음, 일시정지 기능키가 노출됩니다. 깔끔하고 디자인적 요소를 중시하시는 분들이라면 본 스킨이 충분히 마음에 드실 것 입니다. 


푸바2000_fooba2000_reddreams


푸바2000_fooba2000_reddreams





3. 와사피(wasapi) 모드 설정


푸바의 인기는 놀라운 음질이 한 몫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에서 제공하는 음질이 좋다고 한들 일반 스피커에서는 크게 효과를 발휘하기 어려운데 푸바는 WASAPI라는 기본 음장효과를 제공합니다. WASAPI는 일종의 가상 사운드 드라이버인데 한마디로 MP3를 재생했을대 PC에서 기본적으로 거치는 여러가지 신호와 통로들을 생략하고 바로 스피커로 출력을 해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확실히 일반 스피커로도 조금 더 깨끗한 음질을 들을 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단, 와사피는 직접출력 기능을 제공하므로 푸바에서 음악이 재생되고 있다면 PC에서 나오는 다른 소리는 차단되게 되는 단점도 있으니 음악만 집중해서 감상하시고픈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푸바2000_fooba2000_reddreams




4. 빠른파일변환 기능


푸바 플레이어는 음악파일에 대한 빠른 컨버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와 같이 재생중인 음악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면 Convert - Quick convert 메뉴가 노출됩니다. 클릭하시면 WAV,AAC,OGG,MP3,AIFF 등 다양한 음악파일로 신속하게 파일을 컨버팅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컨버팅 기능은 다양한 인코더를 PC에 추가하면 원하는 파일로의 재생도 지원합니다. 


푸바2000_fooba2000_reddreams


푸바2000_fooba2000_reddreams


푸바2000_fooba2000_reddreams


이상 푸바2000의 간단한 팁 4개를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도 유용한 푸바활용팁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본인이 사용하는 HiFoo 스킨이 적용된 푸바로 작성된 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