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티스토리 댓글창 높이를 내맘대로 변경하기

by 빨간꿈 2014. 1. 5.


티스토리 댓글창 높이를 내맘대로 변경하기 



티스토리에는 기본적으로 댓글창이 존재합니다. 스킨에 따라 이 댓글창의 디자인이 여러가지로 존재하지만 댓글창을 구성하는 소스의 주요항목은 기본소스를 활용하게 됩니다. 빨간꿈의 블로그도 아래와 같이 흔히볼 수 있는 댓글창이 존재하는데 블로그에 이것 저것을 막 추가했더니 댓글창이 괜히 커보입니다. 게다가 최근에 DISQUS라는 소셜댓글 서비스를 달아두었기에 댓글공간에 대한 조정이 확실히 필요한 상황입니다. 물론, 아래의 댓글창은 높이가 10줄이나 되기에 실제 방문하시는 분들께서 전부 활용하기에도 창의 크기가 확실히 좀 큰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댓글창의 높이를 줄여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_TISTORY




스킨항목에서 rp_input_commnet 를 검색합니다. 티스토리 기본 치환자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스킨에 이 치환자가 존재할 것입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rows 가 10, cols 가 100으로 되어있습니다. 높이가 10줄이고 너비가 100줄이라는 뜻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여기서 이 높이를 10에서 5로 줄이겠습니다. 


# cols 를 100에서 50으로 줄이면 댓글입력창의 너비 역시 50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댓글창의 좌우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높이와 달리 너비의 경우 특별히 좌우 공간을 활용할 것이 아니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디자인 적으로도 댓글창은 기본 포스팅 너비와 동일하게 구성해야 깔끔한 맛도 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_TISTORY




순식간에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 10줄이었던 댓글창이 5줄로 변경되었습니다. 임의로 스킨을 수정하지 않았더라면 댓글창 전체 영역도 이 높이에 맞게 최적화되어있을 것 입니다. 


티스토리_TISTORY




빨간꿈의 블로그는 댓글창에 이미지 작업을 해두었습니다. 기존 10줄로 맞춰진 이미지 였기에 높이가 줄어들어서 이미지가 댓글창과 맞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높이도 바꾼김에 이미지 작업도 진행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_TISTORY



짜잔! 흰색배경에 깔끔한 thank you 이미지와 텍스트를 입력한 이미지로 변경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 댓글창보다는 색상도 문구도 확실히 심플하고 깔끔해보여서 마음에 드는데 어떠신가요? 소셜댓글을 활용하거나 댓글창이 많이 커보였던 분들이라면 충분히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_TISTOR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