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구글 애드센스 2013년 마지막 수입 수령 & 거래내역 항목 알아보기

by 빨간꿈 2013. 12. 28.



구글 애드센스 2013년 마지막 수입 수령 & 거래내역 항목 알아보기



2013년 하반기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몇 가지 변화가 있었지요? 메인 화면의 UI가 변경되었고  메시지 창이 개선되고, 거래내역 정산 페이지가 변경되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조금은 어색하고 복잡해보일 수 있는 거래내역 페이지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2013년 마지막으로 수령한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해보고자 합니다.



애드센스_ADSENSE



아래 그림과 같이 구글 애드센스 거래내역 페이지는 10월을 기준으로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10월 이전 지급건은 '이전거래내역보기'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10월 이후부터의 거래내역은 변경된 UI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거래내역 화면에서 현재 잔액 및 결제방법,지급일정에 대한 즉각적인 확인 및 수정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거래화면은 위에서 아래로 읽어야 했지만 변경된 거래내역 화면은 아래에서 위로 읽어야 하며 누적제도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본인은 유튜브와 검색용 애드센스도 운영하고 있기에 아래와 같이 '수익'항목이 총 3개나 됩니다. 각 영역별로 정산이 완료되면 목록이 노출되며 월단위가 종료되면 매월 공제액, 크레딧, 잔액이 노출됩니다. 


중요한 것은 애드센스로부터 웨스턴 유니온 결제가 진행되면 실제 돈을 수령받지 않아도 해당 금액은 공제되게 됩니다. 본인은 보통 2달에 한번씩 은행에 방문하게 되는데 10월,11월 금액에 대한 결제가 23일날 완료되었고, 실제 25일날 은행에 가서 두달치를 수령해왔습니다. (12월 25일로 표시되는 것은 웨스턴유니온 처리 시차입니다.)



애드센스_ADSENSE




지급을 받기 위해서 '자동결제 웨스턴 유니언(western union)'을 클릭하시면 예전과 비슷한 팝업창이 노출됩니다. 이번에 애드센스가 개편되면서 구글 주소도 변경되었지요? 10월 이전까지는 웨스턴 유니온 발급이 미국 본사주소가 찍혔었는데 이제는 Google Asia Pacific 이라고 해서 싱가포르 지점에서 발급해주는 영수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지불영수증을 인쇄해서 (2달 분량이므로 2개 출력, 물론 출력없이 MTCN 번호만 아셔도 지급은 문제가 없습니다.) 은행에 가서 웨스턴 유니온 처리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_ADSENSE



11월 달에는 네이버 메인노출 건이 포함되어 있어서 콘텐츠용 애드센스 금액이 2배이상 높아졌습니다. 본인의 블로그는 현재 일일 평균 3000~5000 명 방문자인데 평균적으로 1일 10달러, 월 200~300달러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는 듯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하루에 최소 1시간에서 많게는 3,4시간 까지 투자하고 있는데  방문자 분들께서 남겨주시는 댓글과 애드센스 수익 이 두가지가 실질적으로 블로그를 지속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지 않을까 합니다. 나름대로 블로그 방향세팅을 완성한 만큼 내년에는 더욱 안정적인 수익으로 블로그를 열심히 지속해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