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내 블로그 포스팅을 SNS로 확산시키는 방법 -Addthis

by 빨간꿈 2013. 12. 23.


내 블로그 포스팅을 SNS로 확산시키는 방법 -Addthis



수십분 혹 수시간 투자해서 열심히 작성한 블로그. 마음같아서야 내 글을 하루에 수천, 수만명에게 공유하고 싶고 그렇게 되기를 희망하지만 블로그라는게 그렇게 호락호락 하지 않습니다. 1시간동안 작성한 글은 하루 방문자 십여명, 연예인,드라마 등 이슈키워드를 이용해 1분만에 작성한 글은 수천명이 되는 현실이 현 블로거의 주소입니다. 결국 민감한 키워들을을 남발하고 선정적이고 이슈화되는 것들을 골라서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고자 하는 참을 수 없는 유혹에 많이 빠지실 것입니다. 


ADDTHIS_블로그



본인 역시도 블로그 초반에는 이러한 키워들을 이용해서 나름 방문자 수를 모은 적이 있었지만 하루이틀 블로그를 가꿔나가면서 이러한 유혹은 이제는 완전히 뿌리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가 힘이다',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자'라는 신조로 나름대로 열심히 운영하고 있는데요. 요즘같이 하루에도 수백개,수천, 수만개씩의 글이 생겨나는 인터넷 세상에서는 콘텐츠만 좋다고 될것은 아닌 듯 합니다. 그 콘텐츠를 움직일 수 있는 동력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블로그 콘텐츠를 확산시킬 수 있는 동력인 SNS 쉐어 기능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본인은 블로그에 ADDTHIS라는 SNS공유 서비스를 설치해두었습니다. 간단히 스크립트 추가 하나만으로 적용이 가능한데 몇 개월 운영해 본 결과, 블로그라는 플랫폼이 제공해주지 못하는 유의미한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생성중입니다. 



ADDTHIS는 매 주 내 블로그 콘텐츠의 확산데이터를 분석해서 알려줍니다. 지난 주 빨간꿈을꾸다 블로그는 94건의 쉐어가 진행되었으며 쉐어된 아이템을 통해 134번의 클릭(블로그 방문)이 이뤄졌습니다. 



ADDTHIS_블로그




자세히 보면 '푸바'라는 음악플레이어를 소개한 포스팅에서 쉐어가 무려 6번이나 이 SNS공유를 타고 접속한 수가 19회나 됩니다. 2등은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와 관련된 포스팅으로 쉐어 6번, 클릭 14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아래는 한주간 제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공유되고 클릭이 이뤄진 포스팅 5건 입니다. 


ADDTHIS_블로그




쉐어와 클릭은 전세계에서 내로라하는 대부분의 SNS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등은 Address Bar인데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 업체를 통틀어 뜻합니다. 2등으로 쉐어된 서비스는 바이두(Baidu), 3등은 에버노트(Evernote), 4등은 트위터(Twitter) 입니다. 이번주에 페이스북으로 공유된 포스팅은 없는 듯 하네요 ㅠㅠ 

ADDTHIS_블로그



addthis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보다 자세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주 7일간의 공유 및 클릭 횟 수 있습니다.  20일 날에는 공유된 SNS를 통해서 28번의 클릭백이 이뤄졌습니다.  


ADDTHIS_블로그




서두에 언급한대로 물론 '콘텐츠'가 가장중요하지만 콘텐츠 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블로그의 '콘텐츠'를 공유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블로그에 해당 포스팅을 바로바로 SNS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추가하는 것이며 위에 보셨던 바와 같이 적지 않은 성과를 얻을 수 있기에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도 제공받고 내 블로그를 점검하고 방문자 분석을 가능케 하여 블로그를 안정적으로 가꿔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