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내 블로그를 방문한 국가와 방문자수를 알아봅시다

by 빨간꿈 2013. 12. 1.


내 블로그를 방문한 국가와 방문자수를 알아봅시다



몇 개월 전 블로그 외국방문자 수 측정을 위한 FLAGCOUNT 위젯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사실 아직까지도 블로그에 대한 외국인들을 위한 서비스를 고려하지 않는 블로거들이 참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으로 방문국가와 방문자 수에 대한 통계기능을 제공받기는 합니다만, 외국방문자 집계를 위해서는 오늘 설명해드리는 플래그카운터만한 위젯은 없는 듯합니다.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블로그에 플레그카운터 위젯을 설치 한 이후로 발생하는 모든 외국국가 및 방문자 수에 대한 통계가 완벽하게 제공됩니다. 약 40초 전에 대한민국에서 방문이 이루어졌으며 가장 마지막 외국접속은 약 2일전 에스토니아에서 방문이 이루어졌습니다.


전체 통계로 보면 현재까지 제 블로그를 방문한 외국국가는 총 177개 국이며 전체 100% 비율 중 약 4%정도의 외국 유입이 이루어졌습니다.






플레그카운터 서비스는 말 그대로 '국기 서비스'입니다. 즉, 내 블로그에 방문한 새로운 국가가 나타날때마다 해당 국가의 국기가 하나씩 추가되는 서비스라서 흥미요소도 충분히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집계를 표시해보니 대한민국 다음으로 미국, 중국, 일본,캐나다, 호주, 필리핀, 베트남,독일,영국 등 전체 176개의 외국유입이 이루어졌습니다. 싱가포르에서도 지금까지 164명의 방문자가 발생했으며 가장 마지막 방문일자는 약 8시간 전입니다. 생각보다 엄청난 수의 외국유입이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내 블로그를 방문한 국가가 세계지도에 국기로 표시됩니다.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다보면 결국에는 전세계의 모든 국가에서 유입이 이루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얼마나 많은 국가에서 접속하는지 지속적으로 분석해야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