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애드센스] adsense 정책위반 경고 및 해결방법

by 빨간꿈 2013. 11. 14.


[애드센스] adsense 정책위반 경고 및 해결방법






"사이트를 변경할 수 있는 시간이 영업일 기준 3일 남았습니다"?!  


어제 애드센스로부터 경고 메일을 받아보았습니다. 나름 저작권 문제나 광고게재와 관련하여 깔끔하게 블로그를 구성하였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메일을 받아보게되어 적잖이 당황했습니다만, 일단 경고가 왔기에 블로그를 상세히 관찰해보았습니다.




일단 경고에 나타난대로 '속임수가있는광고구현'이라는 측면에서 나름대로 분석해본 결과 아래와 같은 문제점이 예상되었습니다. 


1. 상단 타이틀이 너무 길어서 실제 콘텐츠가 3~4줄밖에 노출되지 않았음.

2. 애드센스 광고창이 위쪽 메뉴와 딱 붙어있어서 오클릭을 유도함.  



에드센스 페이지에서 경고메시지를 확인해보아도 특별한 설명이 없는 까닭에 일단 경고의 원인이 위에있다고 판단하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상식적으로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대한 '해결'은 당연히 애드센스팀이 모니터링을 통해 진행하겠지 생각했는데 개편된 애드센스 페이지의 정책위반 항목에는 친절하게도 해결결과에 대해 사용자 제출항목이 존재합니다. 애드센스 관리인력의 한계때문인지는 몰라도 광고 게시자들에게 경고를 주고 문제해결과 관련된 대안을 마련해준 것은 굉장히 좋은 정책인듯 합니다. 




최대한 상세히 변경내용을 기재하고자 세부정보 입력을 통해 자세히 풀어서 적어놓고 "제출"버튼을 클릭하면 클릭과 동시에 해당 경고상태가 "해결됨"으로 표시되었습니다. 사실 진짜 해결된 것이 아닐지라도 사용자가 직접 문제해결을 위해 어떠한 작업을 했는지 애드센스 팀이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최종 모니터링시 좋은 결과를 받아보기에 더없이 훌륭한 듯 합니다.




아차, 무슨 작업을 했냐고요? 

상단 타이틀바가 아래 화면보다 2배는 길었는데 1/2로 줄였으며, 아래 트랙백/삭제 바로 밑으로 붙어있던 애드센스를 한칸 띄어서 게재하였습니다. 





아직 최종적으로 문제해결이 된 것은 아닙니다만, 하루이틀뒤에 애드센스 측에서 최종 통보를 해줄 것으로 생각되며 최종통보가 없다면 해결된 것으로 간주하면 될 듯 합니다. 정확히 꼭 짚어서 어떤 것을 위반했다라고 안내해주지는 않지만 확실히 애드센스 개편이후 사용자에게 경고알림을 좀 더 자세하고 다양한 경로로 제공해주고 사용자로 하여금 문제해결에 대한 결과를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만으로 예전보다는 더욱 편리하게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