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캘린더] 구글캘린더에 날씨표시하기

by 빨간꿈 2013. 11. 21.


[캘린더] 구글캘린더에 날씨표시하기



구글의 여느 서비스가 그러하듯이 구글 캐린더 역시 숨겨진 여러가지 알짜배기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난시간에는 대한민국 기념일을 표시해보았는데 오늘은 원하는 위치의 날씨를 바로 캘린더에 표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적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 캘린더의 설정항목에서 "내 위치를 기반으로 날씨 표시" 에서 사용유무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국내는 섭씨를 기준으로 하니 당연히 C 에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고 화씨를 보고 싶다면 F 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사실 날씨표시는 추가 캘린더 개념이지만 특이하게 이 설정은 캘린더 추가에서 작업하지 않고 설정메뉴에서 작업이 됩니다. 사용유무 체크 표시, 이 것으로 모든 설정은 끝났습니다. 



# 날씨는 구글날씨정보이며 내가 등록한 위치를 기준으로 합니다만, 위치의 경우 위치항목에 원하는 지역의 우편번호를 입력하는 것으로 장소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캘린더



이제 아래와 같이 캘린더에 날씨가 표시됩니다. 중요한 것은 이 날씨 아이콘은 최근 4일간의 날씨로 자동으로 연동된다는 점 입니다. 이전 달력에 날씨가 표시될 필요는 전혀 없으시죠? 구글은 이 점을 충분히 반영해서 오늘과 앞으로 몇일간의 날씨만 일정에 따라 그때그때 불러오게 됩니다. 따라서 괜히 이전 날씨이력을 삭제하거나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또한, 이 날씨데이터는 포켓인포먼트 등 외부 캘린더 앱과 완벽하게 연동됩니다.(물론, 이미지 표시가 지원되지 않을 경우 텍스트로만 표현됩니다.)


좌측으로 다른캘린더에는 "대한민국 날씨" 항목이 노출됩니다. (캘린더 이름은 변경가능) 여느 캘린더와 마찬가지로 날씨노출을 막고 싶을 경우 가볍게 캘린더를 선택해주시면 해당 캘린더가 비황성화 됩니다. 



구글캘린더



날씨 캘린더를 삭제하고싶을경우 위에 적어드렸던 것처럼 "설정"항목에서 변경도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기타캘린더의 "대한민국날씨"를 구독취소 하는 것으로도 언제든지 자유롭게 변경/삭제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캘린더



어떤가요? 구글캘린더 생각보다 좋은기능들이 참 많죠? 최근 네이버 캘린더가 굉장히 무섭게 기능개선을 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본인은 다른 구글서비스도 그렇고 연동효율성때문에 앞으로도 구글캘린더를 충분히 활용하고자 합니다. 캘린더 이용에 많은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