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블로그에 구글 +1 버튼 만들기

by 빨간꿈 2013. 11. 12.


블로그에 구글 +1 버튼 만들기 


오늘은 구글 +1버튼을 생성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세계를 지배한다해도 과언이 아닌 구글이 국내에서는 전혀 힘을 못쓰고 있지만 최근 유튜브와 구글플러스의 무서운 인기와 함께 안드로이드의 공격력이 점차 커지고 있기때문에 결국 구글의 국내 시장에 대한 점유율은 확대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구글의 시장점유율 확대와 함께 가뜩이나 최근 네이버의 미투데이, 다음의 요즘 서비스가 중지되고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SNS시장이다보니 동영상과 이미지 공유에 최적화된 구글 플러스에 대한 니즈 역시 충분히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플러스 사용자가 많아야 +1 버튼에 대한 활용이 커지겠지만 일단 본인은 나름대로 구글을 최대한 활용하고자하는 입장이다보니 테스트도 할겸,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구글 +1버튼을 생성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1 버튼 생성기 바로가기

http://developers.google.com/+/web/+1button/?hl=ko




# 구글 애드센스 이용자 분들이라면 애드센스 메인화면 스코어 카드에서 "Google+" 항목을 통해 +1버튼 추가에 대한 메시지를 매번 받아보실 것입니다. 해당 영역 "+1버튼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동일한 경로로 이동됩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여러가지 구글 제품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굉장히 개발자적인 전문적인 내용같지만 막상 알고보면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왼쪽 Web 영역 하단의 +1 button 을 클릭하시면 바로 플러스원 위젯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크기'와 '통계'항목을 통해서 원하는 크기와 모양을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를 노출시킬 수 있고, 플러스 횟수를 노출 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본인은 아래와 같이 단순 버튼으로 디자인을 생성하였으며 이미 포스팅에는 공유버튼이 있고 특별히 포스팅에 대한 플러스 보다는 제 블로그 브랜드화를 위한 작업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블로그 메인(reddreams.tistory.com)으로 추천이 될 수 있도록 일부로 사이드바에 넣어두었습니다.  이렇게 하단으로 생성된 스크립트는 티스토리 사이드바나 내가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어주시면 이제 구글 플러스 사용자들이 내 블로그를 +1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애드센스 이용자 분들은 더이상 플러스 버튼을 적용하라는 메시지를 받지 않아도 된답니다^^ 





반응형


댓글